CK On Show

마켓과 문화·여가가 어우러지는 복합문화마켓, ‘청강 X 깔롱마켓’ 성료
  • 작성일 2023-10-15
  • 작성자 대학브랜딩센터

– 수준 높은 수제 장인들로 구성된 깔롱마켓과 콜라보 마켓 개최

-청강대 기획 피크닉과 푸드·스타일 마켓, 패션쇼, 공연 등 어우러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2023년 10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교내 뮤지컬하우스와 어울림관 일대에서 ‘청강 X 깔롱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중단된 이후 청강대 교내에서 3년 만에 열린 이번 마켓은 기존 ‘청강 X 깔롱마켓’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획, 깔롱마켓 셀러들과 청강대 패션뷰티스타일스쿨을 비롯하여 공연예술스쿨, 푸드스쿨과 학교 기업 레스토랑 쿨투라가 셀러로 참여했다.

 

깔롱마켓 및 패션뷰티스타일스쿨, 푸드스쿨 셀러들은 의류, 도자기, 목장 유제품, 뜨개, 수제 차, 천연화장품, 액세서리 등 수준 높은 수공예품을 선보이며 판매에 나섰다. 이외 청강의 핫스폿인 어울림관 중정에서의 가을 피크닉, 청강 학생 창업자들의 푸드 마켓, 스타일리스트전공 학생의 청강 스타일 마켓과 패션쇼, 청강 유랑극단의 연극 ‘타조 소년들’의 리허설 공연 등 청강 재학생들이 기획한 풍성한 이벤트와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깔롱마켓’은 전국의 수준 높은 수제 장인들로 구성된 오프라인 프리마켓으로 손꼽힌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청강대 패션뷰티스타일스쿨과 깔롱마켓은 교내에서 콜라보레이션 합동 마켓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깔롱마켓 셀러들과 함께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며 판매하고, 소비자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기회를 가져왔다.

 

청강대는 깔롱마켓과의 이번 콜라보 행사를 통해 창업에 도전하기를 원하는 재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과 실전 창업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일 년에 두 번씩 본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단순한 마켓이 아닌 청강대를 구심점으로 청강대 구성원과 문화 예술 창작자들, 지역 주민들이 어우러지는 청강대만의 독특한 복합문화마켓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