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만화스쿨 ‘제1회 CKMC WAVE 홈커밍데이’ 진행
  • 작성일 2023-12-02
  • 작성자 대학브랜딩센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2023년 12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만화콘텐츠스쿨(이하 만화스쿨) ‘제1회 CKMC WAVE 홈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만화스쿨 1회 졸업생인 2006학번부터 최근 졸업한 2020학번까지 동문 총 120명이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 동문과 교수들 간의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웹툰·만화 콘텐츠 업계에서는 ‘청강카르텔’이라는 말이 긍정적 의미의 일반명사가 될 만큼 실력을 갖춘 만화스쿨의 졸업생들 다수가 창작자와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강대 만화스쿨 홍윤표 원장은 “졸업할 때의 앳된 얼굴로 기억되던 제자들이 어느덧 작가로, PD로, 업체 중간 관리자로, 교육자로 자리를 잡아 명함들을 주고받으며 인사를 나누었다.”라며 “동기, 선후배, 교수들과 함께 떠들고 웃고 반가워하며 시작된 행사가 웹툰 만화 교육과 업계, 그리고 후배들을 향한 진지한 고민과 조언을 토론하는 소중하고 알찬 시간으로 이어졌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특히 이날 후배 재학생들을 이끌고 싶어 하는 졸업생들의 아이디어와 조언을 나누는 시간이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고, 만화스쿨 측은 졸업생과 재학생 사이의 작업과 취업을 연결하는 온라인 채널을 만들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만화스쿨 조장호 교수는 “이번 행사가 친교의 시간을 넘어 대학과 산업계를 연결하는 신선한 장이었다”라며 “청강의 동문과 함께 청강이 새로운 도약을 도모할 가능성을 엿본 것 같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세계일보] https://www.sedaily.com/NewsView/29YDPZKVMW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