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 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
  • 작성일 2012-09-12
  • 작성자 Chungkang

多 함께 읽자, E-book

 

정보관 “책 많이 읽기 캠페인 2탄” 이번에는 전자책(E-book)이다!!!

청강인이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자책(E-book)을 읽을 수 있다!!!

 

 

 

 

안녕하세요~~

문화정보센터 정보관(도서관)입니다.

 

오늘은 “책 많이 읽기 캠페인 2탄”으로 준비한 “多 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를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몇 년 전 한국에도 전자책 단말기가 보급되었지만, 전자책 콘텐츠가 적고 단말기가 고가라 기대만큼 활성화 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급으로 한동안 주춤했던 전자책 시장이 작년부터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

특히 올해는 5인치 스마트폰과 7인치 태플릿 PC가 붐을 이루면서 전자책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대형서점에서도 전자책 수급이 빨라지면서 종이책 출간과 전자책 제작의 시간이 점차 짧아지고, 최근에는 한국판 킨들이라 불리는 터치 기능이 가능한 전용 단말기도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

 

그래서인지 정보관의 전자책 이용률도 점점 더 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

이에 발맞춰 정보관은 지금도 꾸준히 전자책을 구입하고 있답니다~! ^-^

 

하지만 아직 전자책이 생소한 청강인들 많이 있으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전자책(E-book) 서비스 많이 접하고, 좋은 책 많이 읽을 수 있는 캠페인을요. ^-^

 

현재 교보문고, 북큐브, 북레일에서 전자책 5,900여종을 무료로 청강인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답니다. 특히 전자책을 많이 읽은 친구 6명을 뽑아 다양한 선물도 드린다고 하니, 우리 모두 多함께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참! 청강 정보관의 전자책은 컴퓨터에서도 볼 수 있고, 스마트폰/아이패드/갤럭시탭 등에서 앱을 다운받으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청강인 여러분!!! 

 

“多 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많이 많이 쌓는 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참!!! “정보관 청강 77선 행사”도 계속 진행 중인 거 아시죠? 많은 참여 바랍니다 ^-^

 

 

 

 

< 多 함께 읽자, E-book 행사 내용>

 

 

1. 행사기간

: 9월 12일(수) ~ 10월 31일(수)

 

 

2. 심사기준

: 3가지 사항을 합산하여 총점으로 순위 결정

– 대출책수:각 전자책별 1일 3책 이내로 제한(각1점)

– 책 리뷰: 400자내외 (각3점) – 전자자료 이용후기: 500자 내외 점수(각5점)

 

 

3. 전자책 이용방법

 

◆ 홈페이지(PC) 

 

– 정보관 홈페이지(http://library.ck.ac.kr) > 전자정보원 > e-book > 교보문고 or 전자 책 도서관(북큐브) or 북레일

◆ 모바일기기 (스마트폰,아이패드 등), 학교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

 

– 교보문고 전자책: 교보도서관 or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 다운

(다운 후 정보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최초 1회 접속하여야만 앱에서 이용가능)

– 북큐브 전자책: <북큐브> 앱 다운 (북큐브 전자책 홈페이지에서 최초 1회 기기 등록 후 이용가능)

– 북레일 전자책: <누리미디어> 앱 다운 (기관회원으로 학교아이디로 로그인)

 

 

4. 이용후기 업로드

: 홈페이지 > 커뮤니티 > 서평쓰기 게시판에 제출

– 책 리뷰: 400자 내외 (예: [전자책 리뷰] ○○○○ – 전자자료 이용후기: 정보관 홈페이지 > 전자정보원 > 학술DB, E-book 내의 모든 콘텐 츠 해당 500자 내외

(예: [전자자료 후기] ○○○○

 

 

5. 상품

1등: 도킹스피커 (삼성 DA-E550)

2등: 외장하드 1TB (시게이트 Goflex Ultra)

3등~5등:  헤드폰(소니 MDR-ZX300)

 

 

6. 시상일

: 11월 6일(火) 예정

 

 

 

정보관 홈페이지

http://library.ck.ac.k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