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설치해야 할 어플리케이션
  • 작성일 2012-10-11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LTE보다 빠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입니다. ^^

 

곧 국내 출시를 앞둔 아이폰5에 대한 이야기는 더 커진 화면이나 빨라진 칩, LTE 지원과 같이 온통 하드웨어에 대한 언급이 정말 많은데요.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건 그 안에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iOS에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시장에서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설치해야 할 필수 어플리케이션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은 아마추어들은 물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카메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은 명실공히 모바일 앱 세계를 제패한 사진 앱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거치면, 평범해 보이는 사진 한장도 한 편의 작품으로 변신합니다.

 

 

 

 

 

 

 

 

시리에게 날씨를 물어보면, 인공 지능 기능인 시리는 애플의 내장 날씨 앱에서 얻어낸 날씨 정보를 알려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각적으로 좀 더 훌륭한 앱을 원하는 사람이나, 하루 중 기온 변화나 주중 최저, 최고 기온을 알고 싶은 이라면 웨더+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OS에 내장돼 있는 앱 외에도, 훌륭한 기능을 자랑하는 몇몇 iOS 앱들은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기도 합니다.

애플 사의 아이웍스 생산성 앱 시리즈를 활용하면 아이폰을 업무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스를 사용한다고 해서 긴 문서를 읽고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 키노트가 있다고 해서 불편함 없이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요.

그렇지만 중요한 문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읽는 수준이라면 그 활용도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폰 찾기’ 역시 애플에서 개발한 중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이 위치 기반 어플을 이용해 아이폰 절도범을 추적, 검거한 경찰의 영웅담도 빈번합니다.

내 아이폰 찾기 앱을 사용하면, 다른 iOS 기기를 통해 분실 및 도난 당한 아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애플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위치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또 다른 인기앱 ‘시큐어 세이프’는 클라우드에 모든 비밀번호를 저장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일이 전원을 켜야 하는 노트북이나,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은 와이파이 전용 아이패드와 달리 모바일 기기에서 비밀번호를 알 수 있으면 찾는 것 또한 쉬워지겠죠.

게다가 여러 개의 패스워드를 저장할 수 있어, 더 이상 모든 웹사이트에 하나의 패스워드만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시큐어세이프의 최대 저장 용량은 10MB 이며, 50개의 패스워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식이 고전하고 있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모형이 없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이들이 아이폰 페이스북 전용 앱을 통해 떼지어 이 SNS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무엇보다도 먼저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할 것입니다.

 

 

 

 

 

 

 

아이폰은 특히 간단한 노트나 메모를 할 때 유용합니다.

특별히 메모할 일이 많지 않은 이라면, 아이폰에 내장된 애플의 노트 어플 만으로도 충분할텐데요.

그렇지만 자주 메모를 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기능을 지닌 앱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에버노트는 iOS 노트 어플리케이션의 1인자라 할 수 있는데요.

에버노트에는 노트 기능은 물론 녹음 기능, 사진 기능까지 있으며 모든 노트는사용이 간편한 파일 시스템에 저장됩니다.

 

 

 

 

 

 

‘플래쉬라이트’는 사람들이 쉽게 간과하는 아이폰 앱 중 하나입니다.

이 앱이 꼭 필요한 순간이 일상에서 자주 일어나게됩니다. 그만큼 실용적인 어플이라는 말이겠죠.

아이튠즈 스토어에 비슷한 종류의 앱이 많지만, 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역시 ‘플래쉬라이트’ 입니다.

불이 빠르게 들어올 뿐 아니라 아이폰의 카메라 플래쉬를 사용해 스크린 불빛과는 달리 집중적인 광선을 쏘아주기 때문입니다.

 

 

 

 

 

원래 아이폰은 아이팟 및 음악 재생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앱 중에도 훌륭한 음악 앱이 많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 중 추천하는 어플리케이션은 판도라 라디오인데, 이 앱은 거의 모든 장르의 음악을 들려줍니다.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 있는, 매일 듣던 재생 목록을 듣고 또 듣는 것 보다 어쩌면 나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판도라 라디오를 이용함면 언제나 새롭고 예상치 못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아이폰에 트위터 앱이 필요할 텐데요.

‘트윗봇’을 추천합니다. 트윗봇은 훌륭한 디자인과 깔끔한 타임라인 및 리스트를 자랑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을 얼마나 스마트하게 사용하는지는 사용자의 몪이라고 생각됩니다.

셀 수 없는 어플리케이션 중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아내는것 또한 사용자의 몫이겠죠. ^^


 

 

모바일스쿨 카페   http://mobile.ck.ac.kr

모바일스쿨 블로그   http://blogmobile.ck.ac.kr

 

 

 

 

국내 유일 및 최초의 모바일스쿨은 모바일 기술 산업의 융합현상을 주목하여 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을 융합하여 교육하며, 모바일 사회를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이끌 것입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