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에서 배우는 ‘유아 논리․논술’
  • 작성일 2012-10-29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강 유아교육과에서 배우는 ‘유아 논리, 논술’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유아는 발달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데요.

‘피아제’라는 학자는 정보를 획득하고 파지(지속)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인지능력이라고 정의하면서

이는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 단계로 발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아의 사고는 발달에 영향을 받지만, 교육적 환경에 의해 증진되기도 합니다.

유아의 사고 촉진을 돕기 위해 예비 교사들은 ‘유아 논리·논술’이라는 과목을 배웁니다.

 

 

 

 

그렇다면, ‘유아논리·논술’은 무엇을 배우는 과목일까요?

 

먼저 유아의 사고 획득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림책의 그림을 보면서 유아의 뇌에서는 내용을 생각하는 논리적 사고과정이 일어납니다.

 

이처럼 생활 속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유아는 자연스럽게 사고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유아 논리·논술 교과목에서는 생활 속에서의 논리적 사고를 증진시키는 방법들을 배우고 익히게 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이라면 2학년 1학기에 ‘유아 논리·논술’ 수업시간에 전문적으로 논리 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방법들을 배우며 관련 자격증인 ‘유아논리·논술 지도사’를 취득하게 됩니다.

 

 


 

 

유아교육과 카페  http://child.ck.ac.kr

유아교육과 블로그   http://blogchild.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어린이를 사랑할 줄 아는 좋은 3B’ Teacher(Best Education, Best Care, Best Relationship)를 양성합니다. 유아교육과는 유치원 2급 정교사(교육과학기술부)와 보육교사 2급(보건복지가족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유치원 및 보육교사를 양성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