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5스쿨+1학과!! 소개 영상
  • 작성일 2012-11-19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 http://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입학안내 사이트 http://ipsi.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콘텐츠스쿨 (3년제) – 애니메이션전공, 만화창작전공, 게임전공

http://contents.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은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및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최고의 교육기관입니다. 본인의 꿈과 희망을 바탕으로 산업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살아 숨쉬는 콘텐츠를 창작하는 교육을 진행하여, 졸업 후 문화산업의 현장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콘텐츠 창작자로 여러분을 성장시켜 드립니다. 다른 대학과는 달리 전공을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접할 수 있는 청강 콘텐츠 스쿨에서는 3년의 교육과정 이수 후에도 전공 심화 과정을 통하여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전문교육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인재를 길러내는 청강콘텐츠스쿨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푸드스쿨 (3년제) – 조리전공, 식품영양전공, 외식경영전공,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

http://food.ck.ac.kr

 

맛에 감동을 더하는 조리전공 맛에 건강을 더하는 식품영양전공 맛에 품격을 더하는 외식경영전공 맛에 멋을 더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

 

4가지 맛! 남다른 교육 / 푸드를 사랑한다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차별화된 교육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온리 원(Only one)의 꿈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서 이루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날 푸드산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프로페셔널 마스터(professional master)들은 대부분 음식의 맛과 질, 색채, 재료의 조화, 식공간 분위기 연출, 영양학적 요소, 경영 등에 있어 탁월한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푸드스쿨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춘 8가지 조리 창의 능력(문화이해 능력, 조리기술 능력, 미적 표현 능력, 생산 능력, 영양/위생능력, 서비스 능력, 관리 능력, 창의적 능력)의 프로페셔널 마스터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푸드스쿨은 조리와 식품영양, 외식경영, 푸드스타일링이 융합된 신개념의 교육과정으로 기술교육을 넘어서는 창의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교육으로, 1학년 과정(공통, 기초 교육)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조리 기초기술에 대한 몰입 교육과 창조적인 문화교육을 받습니다. 2학년 과정(전공 심화 교육)에서는 조리, 식품영양, 외식경영,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교육을 받습니다. 3학년 과정(창의 교육)에서는 전공심화교육과 더불어 ‘창의 레스토랑 프로젝트(Restaurant project)’와 ‘산업체 인턴십(Internship)’에 참여합니다.

 

 

 

 

 

 

 

패션스쿨 (3년제) – 패션디자인전공, 스타일리스트전공

http://fashion.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문화산업의 핵심이자 트렌드인 패션에 대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기존의 학과 체제에서 벗어나 패션크리에이팅부터 코디네이션/토탈스타일링/헤어메이크업/런웨이의 캣워킹 모델까지 세분화한 실무중심 커리큘럼 및 코스 간의 콜라보레이션(융복합작업)을 통해 토탈 패션스타일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패션스쿨은 패션디자인, 패션스타일리스트 분야의 인재를 기르는 스쿨입니다. 현장 실무 교육을 기반으로 주전공과 선택전공을 조합하는 1+1 융합교육 방식을 채택하여 현장의 요구와 변화에 응할 수 있는 실무형 패션인재를 육성합니다. 토탈 패션스타일링을 구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총 4개의 전공코스가 개설되었습니다. 패션디자인/무대의상디자인/패션스타일리스트/모델코스로 전문화된 코스가 그것으로, 전공별 1개 코스를 선택하고 나머지 코스 중 1개 코스를 더하여 전공역량과 새로운 인접 전공의 조합을 통해 폭넓은 전공 역량을 키웁니다.

 

 

 

 

 

 

뮤지컬스쿨 (3년제) – 뮤지컬연기전공, 무대미술전공

http://musical.ck.ac.kr

 

청강 뮤지컬스쿨은 이름만으로도 세계적으로도 유일한 뮤지컬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뮤지컬배우 집중 양성 과정인 뮤지컬연기전공과 무대예술인 양성과정인 무대미술전공, 2개의 전공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무대 제작소와 기성 현장 프로덕션 체제를 도입한 공연제작실습 수업과 각 전문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서 재학 중부터 현장과 동일한 공연제작 과정을 경험하고, 수준 높은 무대에서 공연하며 뮤지컬 전문 배우와 무대 전문 인력으로 길러집니다. 그래서 청강 뮤지컬스쿨은 다릅니다.

 

 

 

 

 

 

 

모바일스쿨 (2년제) – 이동통신전공, 모바일보안전공, 스마트폰전공

http://mobild.ck.ac.kr

 

국내 유일 및 최초의 모바일스쿨은 모바일기술 산업의 융합현상을 주목하여 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을 융합하여 교육합니다. 중소기업청은 모바일스쿨의 현장교육에 주목하여 고등학교부터 대학 졸업 후 취업과 병역특례를 제공하는 기술사관 육성 프로그램을 위해 년간 5억원을 지원합니다. 또, 산하 부속기관인 청강모바일아카데미와 앱창작터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로 년간 3,000여명의 이동통신 산업체 직원들에 대한 실무교육과 2,000여명에게 앱개발 교육 및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모바일 산업 사회에 반드시 필요한 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 분야의 중견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모바일기술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모바일 산업 분야의 3대 핵심 분야 최우수 교육기관

* 이동통신전공 취업률 1위(84%) — 수도권 유사 학과 대비(2011년 11월 기준) * 전문대학 유일 “앱창작터 지원사업” 및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교육기관”선정(이동통신 분야)

 

 

 

 

유아교육과 (3년제 )

http://child.ck.ac.kr

 

3’B Teacher(Best Education, Best Care, Best Relationship)을 목표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유아교육론, 아동발달, 영,유아교육과정 등의 전공 이론, 아동미술, 동작교육 등의 실기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실습을 통해 유치원 2급 정교사(교육과학기술부)와 보육교사 2급(보건복지가족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 동화구연지도사, 아동국악지도사, 종이접기 지도사, 유아체육 및 레크리에이션 지도사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현장 맞춤형 교육 / 청강 문화산업대학 유아교육과는 전국 200여개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국공립 아미어린이집과 이천시 보육정보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어 교육 및 보육현장에서 환영하는 훌륭한 선생님, 좋은 선생님을 배출합니다.

* 졸업후 진로 / 유아교육과 졸업 후 유치원 교사 및 원장,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 보육전문요원, 유아관련 회사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http://ck.ac.kr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입학안내 사이트 http://ipsi.ck.ac.k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