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현문화장학재단, ‘2012 제5회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청강문화상 수여
  • 작성일 2012-11-29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인 여러분!

오늘은 청현문화장학재단의 소식을 하나 전하려고 해요 ^-^

 

 

 

청현문화장학재단???

아마 청강인 여러분들은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 <청현문화장학재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정희경 이사장께서 작년 개교 15주년 기념식에서 설립하신 장학재단이예요. 문화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사재 10억원을 출연하고 매년 3억원 안팎의 운영비를 내놓아 장학사업을 벌이고 있지요. 현재는 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께서 이사장을 맡고 계시고요.

 

28일 어제…청현문화장학재단의 뜻깊은 수여식이 있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사)여성문화네트워크와 여성신문사가 주관하는 ‘제5회 올해의 여성문화인상’ 시상식인데,  ‘올해의 여성문화인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신진여성문화인, 우수 여성문화인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여성문화 활동을 지원·격려하고,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성장잠재력을 지닌 문화예술분야 여성인력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행사예요.

 

특히, 청현문화장학재단(이사장 이수형/ 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이 처음으로 제정한 청강문화상을 통해 문화산업분야에서 첫 수상자가 배출되었어요 ^-^

청강문화상에는 독립출판사 ‘아띠봄’이 선정되었으며, 상장과 상금500만원이 수여되었어요.

아띠봄은 동화의 힘을 믿는 20대 여성 3명이 직접 출판사를 설립하여 출판, 유통, 마케팅까지 독립적으로 진행하는 벤쳐기업이에요.

아띠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짝짝짝!!

 

앞으로도 문화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청현문화장학재단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문화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열심히 힘내겠습니다. ^-^ 아쟈아쟈아쟈!!!!

 

 

 

 

 

 

 


 

 

청강문화산업대학교(http://ck.ac.kr)는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5개의 스쿨로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개인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