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쿨-CJ푸드빌 산학협약식
  • 작성일 2012-12-11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CJ푸드빌 산학협정 체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과 CJ푸드빌이 산학협정을 맺었습니다.

이번에 CJ 푸드빌과 체결한 산학협정은 단순한 산학협력 의미가 아니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CJ 푸드빌 모두 WIN-WIN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장이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푸드스쿨은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3학년 때 진행되는 ‘브랜드 클래스’라는 교육과정입니다. 학생들이 꿈꾸는 좋은 직장을 가질 수 있도록 양질의 취업처와  학교 수업이 연계되어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수업이 바로 브랜드 클래스입니다.

푸드스쿨의 브랜드 클래스는 3학년에 올라가면서부터 자신의 취업처를 결정하고 미리 맞춤형 교육을 받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학년 1학기에는 업체에서 요구하는 부분을 익힐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받고, 2학기에는 실제 업장으로 인턴쉽을 나가서 다양한 경험을 한 후  정식 직원으로 취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3년에 처음으로 개설되는 푸드스쿨의 브랜드 클래스는  매리어트 호텔 클래스, CJ 푸드빌 클래스 이렇게 2개의 클래스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CJ 푸드빌 브랜드클래스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면, 30명 모집으로 2학년 2학기에 대상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 후 지원서 접수, CJ푸드빌 인사팀의 채용면접을 거친 후 3학년 1학기 CJ푸드빌 클래스 운영을 통해 맞춤식 교육을 받은 후 3학년 2학기에 CJ푸드빌 브랜드 업장으로  인턴십을 나가게 됩니다. 무사히 인턴십 과정까지 마치고 나면 졸업 후 CJ푸드빌 브랜드 업장에 Assistant Manager 지원 자격을 부여받는 시스템입니다.

CJ푸드빌 브랜드 업장에서 Assistant Manager자격을 얻을려면 입사 후 2~3년은 소요되는 것이 보통인데 브랜드 클래스로 취업할 경우에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겁니다.

 

 

2012년 11월 16일, CJ 제일제당 센터에서 진행된 푸드스쿨과 CJ 푸드빌의 산학 협정은 이러한 브랜드 클래스를 진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장이었습니다.

 

CJ푸드빌 브랜드클래스의 성공을 기원하는 CJ 푸드빌 허민회 대표이사님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동호 총장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님들과 CJ 푸드빌 직원분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고 계시네요. CJ 푸드빌에서 인사담당을 맡고 계시는 김신일 상무님, 프랜차이즈 본부장 송광해 상무님 등 정말 많은 분들이 청강의 브랜드클래스에 관심을 갖고 도와주고 계십니다.

 

CJ 푸드빌 허민회 대표이사님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동호 총장님이 협정서에 싸인을 하고 계십니다. 푸드스쿨과 CJ푸드빌의 산학협정을 위해 많이 도와주신 총장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푸드스쿨의 CJ 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라며 푸드스쿨 교수님들과 CJ 푸드빌 직원분들과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협약식을 마치고 CJ제일제당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J제일제당 R&D센터, CJ 푸드월드를 둘러보며 외식업체의 선두를 달리는 CJ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서 2013년부터 진행되는 CJ 푸드빌 브랜드클래스,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좋은 취업처를 제공하는 훌륭한 프로그램인만큼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기대하게 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