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취업성공프로그램 – 센터폴 윤재익 본부장 초청 특강
  • 작성일 2013-04-23
  • 작성자 Chungkang

오늘 소개해드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의 수업은 CK취업성공프로그램입니다^_^

과목명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과목은 학생들의 취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기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특별히 개설한 프로그램입니다.

박문수 초빙교수님이 담당하시는 CK취업성공프로그램은 대학생활에서 진로선택과 취업준비를 위해 꼭 필요한 인생 비전 설계와 진로 설계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고 기업 및 직무에 대한 탐색을 통하여 취업 역량 개발의 방향성을 정립하게끔 도와준답니다. 자 그럼 오늘은 어떤 수업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 세정그룹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의 윤재익 본부장

CK취업성공프로그램에서는 패션 업계에서 성공한 분들을 모시고 패션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있는데요, 오늘 강의해 주실 분은 세정그룹 아웃도어브랜드 센터폴의 윤재익 본부장님입니다. 환영합니다 짝짝!

 

윤재익 본부장님은 1994년에 「이랜드」를 시작으로 2000년 「후아유」, 2002년 「EXR」, 2006년 제일모직 「빈폴」, 2010년「 HELLY HANSEN」을 거쳐 현재 「센터폴」에 몸담고 계세요. 스위스 감성의 트레킹 테크놀리지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center pole)은 작년 9월 1일에 런칭해서 첫 시즌 최단기간 100호점 돌파하며 패션시장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브랜드랍니다. 본부장님은 저녁에 후배들에게 막걸리를 사주며 두런두런 얘기하듯 20여 년 동안 패션계에 몸담으면서 겼었던 경험들을 소탈하게 얘기해 주셨어요.

윤재익 본부장님은 라이프스타일을 읽을 수 있어야 그 다음 브랜드 시장이 뭔지 알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소비자의 사이클, 한국의 사이클, 미래의 사이클을  볼 수 있어야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기획할 수 있다며, 학생들에게 졸업했을 때 패션시장이 어떻게 변해있을지를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고 조언해 주셨어요.

그렇다면, 윤재익 본부장님이 말하는 <2013년 패션시장 KEY WORD>는 무엇일까요?

첫째, CHINA MONEY!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중국은 많은 인구만큼이나 값싼 인력이 넘쳐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에 공장을 두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국은 제품을 생산하는 시장이 아니라 제품을 소비하는 시장으로 변화했다고 해요. 중국 시장이 커지면서 GGPX, 마고, 행텐, 인터크루처럼 국내 브랜드가 중국에 인수되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의 15억 인구과 엄청난 잠재력의 힘은 2013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둘째, 힐링이 대세!

 

5년전 육체적, 정신적 풍요를 추구하는 ‘웰빙’이 유행했었죠. 얼마 후에는 건강한 삶과 환경 보존을 동시에 추구하는 ‘로하스’가 유행하더니 이제는 마음의 상처를 위로받으며 잘 살자는 ‘힐링’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었습니다. 여행업계를 비롯 유통업계에도 ‘힐링’ 관련 상품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패션계에도 ‘힐링’을 컨셉으로 마음의 치유와 위안을 주는 소재와 디자인의 아이템들이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셋째, OUTDOOR 열풍!

 

 

불경기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아웃도어는 작년 한 해에만 40% 이상 성장하였답니다. 독일에 이어 세계에서 아웃도어 마켓쉐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니, 아웃도어 열풍 정말 대단하죠? 아웃도어 브랜드는 카테고리 킬러(백화점이나 슈퍼마켓 등과 달리 상품 분야별로 전문매장을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 매장을 통해 더욱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본부장님의 설명을 들으며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 시장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여러분도 잊지마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CK취업성공프로그램 유익하셨나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서는 진로와 취업에 대한 강력한 동기를 불어넣어줄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또한 패션스쿨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회를 통해 등을 통해 현장 실무 경험  풍부하게 쌓고 있답니다.

브랜드 클래스 – 패션 산업체의 실무진에게 직접 강의를 듣고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브자리를 비롯 국내외 다양한 패션 산업체와 브랜드 클래스를 진행하였습니다.

브랜드 콜레보레이션 –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브랜드 기획실, 실제 매장에서의 직무 등을 통해 졸업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답니다.

현장 맞춤형 산학협력 – 패션 산업체 및 대학 내 타 스쿨과의 협동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실제로 카라 일본 정규앨범, 영화 ‘미인도’, 연국 ‘중리’, 중국 기아자동차 직원 유니폼 등 패션의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콜라보레이션에 다수 참여하였답니다.

이게 바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만의 Only One! 교육 현장이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과 함께 디자이너의 꿈을 현실로 이루세요!

 

[iframe src=”http://player.vimeo.com/video/54125324″ width=”740″ height=”555″ frameborder=”0″ webkitAllowFullScreen mozallowfullscreen allowFullScreen][/iframe]

 

 


 

<바로가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카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블로그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