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스쿨 – FX Gear 산학협력체결식 현장!
  • 작성일 2013-05-03
  • 작성자 Chungkang

 

 

콘텐츠스쿨, 창작의 날개를 달다! 콘텐츠스쿨 – FX Gear 산학협력체결식 현장!

 

 

 

화창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5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도 봄처럼 화창한 소식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콘텐츠스쿨과 국내 대표 CG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의 산학협력 체결 소식입니다! ^o^

 

 

‘산학협력’이란 간단히 말해 기업과 학교 간 협력을 이룬다는 것인데요. 학교는 기업이 가진 전문적인 기술이나 시스템을 지원 받아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기업은 기업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윈-윈 시스템’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에 콘텐츠스쿨는 에프엑스기어로부터 세계적인 수준의 CG 소프트웨어를 기증 받았는데요. 실제로 에프엑스기어의 CG 소프트웨어들은 <슈렉>, <드랜곤길들이기>, <쿵푸팬더> 등으로 유명한 헐리우드의 드림웍스 스튜디오에서도 직접 사용할 정도로 정교하고, 사용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콘텐츠스쿨의 애니메이션 전공학생들에겐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죠?! ^^

 

 

자, 그럼 지금부터 훈훈했던 체결식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문화 특성화 대학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국내 CG 소프트웨어 1인자 에프엑스기어가 만나다!

    

▲ 환담을 나누고 있는 박동호 총장님과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님

 

정식 체결식에 앞서 박동호 총장님과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님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박동호 총장님은 이전에 CJ CGV 대표도 역임하셔서 영화계에도 많은 지식을 가지고 계신대요, 이날 이창환 대표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많은 공통점을 찾기도 하셨답니다~ ^^

 

    

    

본격적인 체결식이 시작됐습니다. 각자 체결서에 사인을 했고, 특별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감사패를 증정했습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에프엑스기어로부터 총 4억7000만 원에 달하는 3D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110카피를 제공 받았습니다.

 

 

기증 받은 CG 소프트웨어는 옷이나 천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해주는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와 3D 게임 의상 저작 프로그램 ‘이지클로스’, 머리카락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하는 3D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 인데요, 이 소프트웨어들이 어떤 결과물들을 낳는지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아래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

 

 http://www.youtube.com/watch?v=abwGd3T5SfQ

콘텐츠스쿨, 창작환경 업그레이드!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기대하라!

이미 콘텐츠스쿨은 국내 콘텐츠산업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대학입니다.

최근에는 콘텐츠스쿨 출신 동문이 애니메이션의 칸영화제라고 불리는 제37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학생 경쟁 부문 본선에 진출했고, 제6회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에서도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3개 상을 수상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고 있지요!

 

 

그리고 콘텐츠스쿨은 학생들의 창작능력 향상을 위해 게임∙만화 스튜디오를 신설해 콘텐츠 제작 전문 시설 ‘청강창조센터’를 확충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콘텐츠스쿨 박찬일 원장님이 “이번 에프엑스기어의 산학협력 및 소프트웨어 기증으로 3D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하는 게임 및 애니메이션 교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콘텐츠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히셨듯이 앞으로 콘텐츠스쿨은 에프엑스기어의 CG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자유롭고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텐츠스쿨 학생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