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쿨 Only One 현장! ‘2013년 1학기 푸드스쿨 기장 수여식’
  • 작성일 2013-05-09
  • 작성자 Chungkang

지난 5월 2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선 ‘2013년 1학기 푸드스쿨 기장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푸드스쿨의 전 학년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함께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즐거움과 설렘이 가득했던 그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기장수여 프로그램은 푸드스쿨만의 Only One!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매 학기 반드시 습득해야 할 핵심 전공 역량과 일정 기준 이상의 인성에 도달한 학생에게 기장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푸드스쿨의 전공, 교양 및 인성 함양에 대한 인증서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한 방향성을 인식하는 것에도 큰 도움을 주는 있는 제도입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기장 모음

 

 

 

푸드스쿨의 2013년 기장 수여식 현장!  

  

 

** 푸드스쿨 Only One 기장 수여식!   푸드스쿨 2013년 기장 수여는 총 네 개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었습니다. 1~3학년 중 각 학년을 대표하는 우수학생 1명씩을 선정해 기장을 수여하는 ‘학년기장’과 1학년 학생 중 조리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1학년 역량기장’, 전문대 해외 인턴십 기준의 공인 외국어 점수 취득학생 3명에게 수여하는 ‘외국어 기장’, 마지막으로 칭찬 릴레이 대상자 중 푸드피플 1인에게 수여하는 ‘인성 기장’이 있습니다.

 

 

.

 

푸드스쿨은 매 학기 반드시 습득해야 할 핵심 전공 역량과 일정 기준 이상의 인성에 도달한 학생에게 기장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각 학년을 대표하는 1인을 선정해 ‘학년기장’에게 기장을 수여하는데요, 학년을 대표해 수여 받는 것인 만큼 기쁨을 두 배! 자신감도 더욱 충만해 지겠죠? ^^

 

 

 

 

조리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1학년 학생에게 주어지는 ‘1학년 역량기장’은 상반기에 총 75명에게 수여되는데요, 푸드스쿨 학생들의 불타는 학구열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축하 메시지와 기장을 부착하고 있는 교수님의 입가엔 미소가 떠나질 않네요.

 

 

 

 

전문대 해외 인턴십 기준의 공인 외국어 점수 취득학생 3명에게 수여하는 기장은 ‘외국어 기장’입니다. 1학년 역량기장 중 토익(TOEIC) 점수가 뛰어난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기장인데요, 요리의 세계화에 발맞춰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학생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실이죠.

 

 

 

 

푸드스쿨 전 학년을 통틀어 단 1명에게만 주어지는 ‘인성 기장’을 수여 받고 있는 식품영양전공의 송명옥 학생의 모습입니다. 푸드스쿨의 Only One 프로그램이기도 한 ‘칭찬릴레이’에서 선정된 ‘푸드피플’ 1인인데요, 반듯한 외모에만으로도 푸드스쿨의 ‘인성 기장’ 다움이 느껴지네요. *_*

 

 

 

 

 

** 푸드스쿨 학생들의 미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 원장님의 말씀처럼 이 같은 푸드스쿨만의 Only One! 프로그램은 푸드스쿨 학생들의 무궁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제도입니다. 매일을 함께 하는 개개인의 조리복에 자신의 역량을 검증 받아 표현할 수 있는 기장이 딱! 부착되어 있으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부착된 기장 하나만으로도 본인의 능력에 대해 믿음을 쌓을 수 있다는 점! 이로 인해 자신의 학교생활에 대한 방향성 및 역량성취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볼 수 있는 것이죠. 이것이 바로 푸드스쿨 학생들의 미래 설계에 한 발짝 다가간 푸드스쿨만의 Only One! 프로그램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