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with 센터폴
  • 작성일 2013-06-28
  • 작성자 Chungkang

톡톡 튀는 예비 디자이너들 모여라!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2013

The 5th Chungkang Fashion Award with CENTER POLE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창의적 패션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서 패션 브랜드 센터폴과 함께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2013’을 개최합니다. ^-^ 올해로 벌써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청강패션공모전’은 6월 5일(수)부터 8월 5일(월)까지 전국의 중.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패션공모전이에요~!

 

 

 

▲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2013 공식 포스터

 

 

“패션 디자이너 끼를 발휘하라!”

청강패션공모전은 청소년들의 패션과 문화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고 미래의 트렌들을 이끌어 갈 능력이 있는 패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주최로 진행었습니다. 올해는 패션스쿨과 왕성한 산학협력 활동을 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과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아웃도어 디자인 부문도 새롭게 신설되었습니다~!

 

요즘 젊은 산악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서 아웃도어 브랜드의 디자인도 보다 패셔너블하게 바뀌어가고 있는데요. ‘청소년이 실제 입고 싶은 바람막이 재킷 디자인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실제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에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 엄청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응모 분야


 

 

 

 ▲ 제4회 청강패션공모전 수상자들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2013의 응모 분야는 총 네 가지입니다.

 

<발상과 표현> 분야는 ‘인물화를 통한 미래패션’을 주제로, 국내외에 아직 발표되지 않은 창의적인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응모할 수 있어요. ‘전문성’보다 ‘창의’에 중점을 두었으니 청소년 여러분 책상 위에 잠자고 있는 디자인 시안을 열어보세요~!

 

센터폴에서 전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아웃도어 의상(재킷) 디자인> 부문은 트레킹을 주제로 한 아웃도어 재킷 디자인 작품을 응모하시면 됩니다. 활동성과 패션센스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디자인 기대할게요~!

 

<패션스타일링> 부문과 <뷰티일러스트> 부문은 자유주제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주제를 정해두지 않은 만큼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부문이기에 벌써부터 두근두근 가슴이 설레는걸요?^-^

 

 

 

수상자 혜택


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오는 8월 중순, 월간 아트앤디자인 홈페이지(http://www.artndesign)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9월 초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 청강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상은 대상(1명) 및 각 부문별 최우수상(센터폴상, 총 4명), 우수상(총 4명), 특선, 입선으로 이뤄지며 우수지도자상도 수여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9월 3일(화)부터 6일(금)까지 청강갤러리 내에서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모전 우수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게다가 입선 이상 수상자는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입학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 청강패션공모전을 통해서 개성과 센스가 입증된 청소년들을 패션스쿨의 14학번 신입생으로 만나게 된다면 참 좋겠네요. ^^ 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 조영아 패션스쿨 원장님“매년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패션인재를 만나고 있다”며  “청강패션공모전이 끼와 열정이 가득한 학생들이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길 기원한다”고 공모전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히셨어요.

 

 

 

 

여러분들도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젊은 아이디어 담은 작품을 만날 생각을 하니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 저도 어서 ‘제5회 청강패션공모전 2013’의 수상작을 포스팅으로 전해드리고 싶네요~ ^^* 미래를 이끌어 갈 패션인재 육성과 발굴에 힘쓰는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의 소식, 앞으로도 발 빠르게 전해드릴게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