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편집샵 ‘어라운드더코너’ 인턴 인터뷰
  • 작성일 2013-07-05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 산학협력 현장 실습

LG패션 편집샵 어라운드더코너 인턴 정호윤, 장유나 학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입니다.^^* 차별화된 커리큘럼부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청강 패션스쿨은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 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답니다. 지난번 LG패션 헤지스에서 훌륭하게 인턴십 업무를 수행한 학생들의 소식 접하셨죠?^^ 패션스쿨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회를 통해 현장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있답니다.^-^

 

현재 LG패션의 편집샵 어라운드더코너 가로수길점에서도 우리 패션스쿨 학생들이 열심히 현장 실습을 하고 있는데요. 패션피플이 사랑하는 가로수길에는 어라운드더코너를 비롯하여 매그앤매그, 에이랜드, i-d(아이디)등 유명한 편집샵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럼 청강대 패션스쿨 정호윤, 장유나 학생들의 인턴십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아요~!

 

 

  

▲ 청강 패션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3학년 장유나 학생(좌)과 모델전공 3학년 정호윤 학생(우)

 

Q. 담당하고 계신 인턴십 업무에 관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정호윤 학생 : LG패션의 편집샵 가로수길 어라운드더코너(Around the corner)에서 판매 인턴십을 하고 있어요. 편집샵이기 때문에 LG패션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위탁 판매하고 있답니다.^^

장유나 학생 : 저도 LG패션 편집샵 가로수길 어라운드더코너에서 판매직 인턴십을 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고객응대, 재고정리, 브랜드별 물품 카운팅 및 재고 관리에요~!

 

Q. LG패션 인턴십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호윤 학생 : 패션 브랜드 기업 중에 LG패션은 대기업에 속하잖아요. 앞으로 패션 업계에 종사하기 위해서 학생일 때 LG패션 인턴경험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지원했습니다.

장유나 학생 : 저 또한 LG패션과 같은 대규모 기업의 업무 방식을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특히나 졸업반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경험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경험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컸어요~

 

 

 

Q. 희망하는 직무는 무엇인가요?

장유나 학생 : 저에게는 두 가지 꿈이 있어요. 샵 마스터와 VMD(비주얼 머천다이저)의 꿈을 동시에 꾸고 있어요

 

Q. 그렇다면 훌륭한 샵 마스터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까요?

장유나 학생 :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성과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실력은 실무 경력을 쌓으면서 키울 수 있지만 끈기가 없다면 배움의 기회를 쉽게 잃게 되지요. 또한 성실성이 부족하면 신뢰를 잃게 되어 결국에는 업계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없게 될 것 입니다.

 

제가 현재 다양한 브랜드가 모여 있는 편집샵에서 일하면서 느끼는 것인데요. 시즌별 유행 코드와 다양한 브랜드를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모은 정보와 아이디어를 기록한 노트를 따로 만들어 두는 것도 체계화시키는데 좋아요.^^

 

 

 

Q. 정호윤 학생의 꿈은 무엇인가요?

정호윤 학생 : 모델과 연기자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그래서 패션스쿨 모델전공을 택했고요.

 

Q. 모델이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정호윤 학생 : 기본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자면 예의와 시간 약속을 지키는 것을 꼽을 수 있겠죠. 예의가 없거나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누구도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더불어 건강이 뒷받침 되어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신을 가꾸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지원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정호윤 학생 : 패션 분야에 대해서 다양하게 배워보고 싶었어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선택했어요.

장유나 학생 : 사실 무대 의상 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교과목을 배우면서 또다른 꿈을 찾게 되었어요.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만의 특별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정호윤 학생 :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캠퍼스가 정말 예뻐요~^^ 패션 업계에서 탑클래스의 전문가로 손 꼽히는 교수님들과 사이가 좋은 선후배들 역시 우리 학교의 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유나 학생 : 패션 분야의 일을 2년 동안 배우기에는 짧고, 4년이라는 시간을 들이기에는 마음이 조급한 분들에게 청강 패션스쿨을 추천해요. 3년제 제도이지만 4년제 못지 않게 전공이 세분화되었으며, 알찬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패션 분야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습니다.

 

 

 

Q. 패션스쿨은 과제가 많다고 알고 있는데요. 대학생활은 어떠셨나요?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정호윤 학생 : 이번에 졸업 작품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 번도 해보지 못했던 리폼이라서 정신적으로 그리고 육체적으로 너무나 힘들었어요.T^T 하지만 졸업 작품을 완성하고 가슴 깊은 곳에서 뿌듯함이 밀려왔습니다. 교수님의 칭찬을 들었을 때에도 정말 뛸 듯이 기뻤어요!

장유나 학생 : 우리 청강 패션스쿨은 과제가 많은 대신 필기 시험이 적은 편이에요. 그래서 나름 편하게 시험기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0^ 타과 학생들이 머리 싸매고 암기하느라 도서관에서 밤샐 때 저희는 그냥 평소대로 미싱을 돌리곤 했거든요~

 

 

  

Q. 인턴십을 하면서 배운 점 그리고 남은 인턴십 기간 동안 얻어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정호윤 학생 : 고객응대를 하면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제가 직접 직원이 되어 고객들을 응대해보니 보통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인턴십을 시작한 후부터는 다른 매장에서 제가 고객일 때 직원을 함부로 대하지 않습니다~!

장유나 학생 : ‘샵 마스터의 꿈이 저에게 맞을까’하는 고민이 항상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 판매직 인턴십을 하면서 제게 정말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매장 근무는 처음이라서 걱정이 많았는데, 함께 일하는 분들께서 먼저 챙겨주시고 알려주셔서 적응도 빨랐고 배운 점도 많아요~!

 

Q. 인턴십에 임하는 각오 한 마디 해주세요.

정호윤 학생 :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서 저희 청강 패션스쿨을 빛내고 싶습니다!

장유나 학생 : 잠깐 일하다 가는 인턴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미래를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할 거에요!

  

 

 

Q. 마지막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정호윤 학생 : 만약 모델을 희망하는 수험생이 있다면 청강 패션스쿨에 반드시 오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패션스쿨은 모델일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스트의 수업까지 함께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진로의 문을 넓히는 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망설이지 말고 패션스쿨로 오세요!

장유나 학생 : 저희 청강 패션스쿨에서는 학생과 학교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무작정 무대 의상 디자인을 하겠다고 고향을 떠나온 저에게는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어요.^^ 학생과 학교가 동반성장하는 청강 패션스쿨에서 꿈을 찾아보세요!

 


 

LG패션의 편집샵 어라운드더코너(Around the corner)에서 인턴십을 하고 있는 패션스쿨 정호윤 학생과 장유나 학생을 만나보았습니다! 패션스쿨에서 자신의 꿈을 찾고 다양한 패션 분야의 일을 경험하는 모습이 즐거워 보였는데요. 패션스쿨 현장 실습을 통해 스스로 발전해나가는 학생들이 참 대견합니다! 청강대 패션스쿨은 인턴십 외에도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 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등 실무 능력을 길러줄 다양한 커리큘럼을 진행중이랍니다.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과 커리큘럼으로 여러분의 진로의 문을 넓혀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지원하세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