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산학협력 현장 실습! ‘미센스’ 인턴 인터뷰
  • 작성일 2013-07-16
  • 작성자 Chungkang

 

 

청강대 패션스쿨은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 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답니다. 지난번 LG패션 헤지스 그리고 편집샵 어라운드더코너에서 열심히 실습하고 있는 학생들의 소식 접하셨죠?^^ 패션스쿨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기회를 통해 현장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후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있답니다.^-^

 

미도컴퍼니의 미센스에서도 우리 패션스쿨 학생들이 열심히 인턴십을 수행하고 왔는데요. 미센스에서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친 청강대 패션스쿨 이승은, 지석경, 김혜령 학생들을 만나보아요~!

 

 

 

미센스 홈페이지

 

미센스는 자유롭고, 컨템포러리한 프렌치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며 트렌드의 흐름에 관심 있는 실용적마인드의 소비자를 위한 리프레쉬 페미닌 브랜드입니다. 러블리한 블라우스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브랜드에요~!!!

 

 

 

▲ 청강 패션스쿨 패션디자인전공 3학년 (왼쪽부터)지석경, 김혜령, 이승은 학생

 

Q. 담당하고 계신 인턴십 업무에 관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지석경 학생 : 저는 미센스의 에꼴 드 파리 디자이너 부서에 있어요. 막내 디자이너 선배의 업무를 도와서 디자이너 부서의 일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김혜령 학생 : 미도컴퍼니 회사 내 반에이크 디자인실에서 막내인턴으로 어시스턴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샘플을 발주하고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이에요.^0^

이승은 학생 : 미센스에서 디자이너 업무 보조와 사무보조 업무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Q. 미센스 인턴십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석경 학생: 인턴십을 하고 싶어하던 차에 ‘미센스 인턴십’ 공고가 나서 지원했어요~

김혜령 학생 : 디자인실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는 게 제 오랜 꿈이었습니다. 타이밍이 잘 맞아서 지원하게됐어요!

이승은 학생 : 처음부터 ‘미센스’라는 브랜드를 알지는 못했지만, 디자인 업무를 미리 경험해보고 싶어서 미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부한 후 지원을 결심했어요!

 

 

 

Q. 뛰어난 디자이너(혹은 다른 직무)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요?

김혜령 학생 : 패션 디자이너가 되려면 무엇보다 센스가 중요합니다. 끈기를 가지고 다양한 트렌드를 파악하며 패션 감각을 스스로 길러야 해요. 책상 앞에 앉아있기보다 무조건 경험하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창의력을 기르기 위해 다양하게 보고 경험하려는 자세가 필요해요.

 

 

  Q. 훌륭한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석경 학생 : 디자이너는 공동작업이 참 많은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팀웍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팀원들과 많이 부딪힐 때가 많은데 마찰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인내심과 공동체 의식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해요~. 사내 디자이너와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자이너는 조금 다른 것 같아요. 사내 디자이너는 우선 둥글둥글한 성격과 스스로 스트레스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개인 브랜드의 디자이너라면 자기계발에 지속적으로 힘쓰며 스스로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겠죠? ^^

 

 

Q.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요? 

이승은 학생 : 패션스쿨에서 배웠듯 저는 창의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회사에서 공동체 생활을 해야 하는 디자이너라면 순발력 또는 처세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각종 자기계발 도서를 읽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지원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지석경 학생 : 저의 오랜 꿈인 패션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교과목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청강대 패션스쿨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타 패션학과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보고 끌려서 지원했어요!

김혜령 학생 : 패션에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고 싶었습니다. 패션 공부를 반대하는 부모님을 설득하는 데 패션스쿨의 비전과 교육방침이 많은 도움이 됐답니다.^^*

이승은 학생 : 청강 패션스쿨을 알게 되었을 때 무엇보다 커리큘럼이 굉장히 좋아 보였습니다. 또한 학생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이루어지는 학교라서 믿고 지원했어요~!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만의 특별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석경 학생 : 학교의 비전과 목표 등이 젊고 도전적이라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해요~! 학생들에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는 학교랍니다.^0^

김혜령 학생 : 실전 교육이 곧 경쟁력이 되는 것 같아요. 패션스쿨의 요니P교수님 수업을 예로 들면 교수님께서 실제 디자인을 어떻게 풀어나가시는지 직접 알려주시거든요~

이승은 학생 : 저는 청강대에서 특별한 경험을 많이 한 것 같아요. 패션업계에서 유명한 분들이 교수님으로 계시고 그런 분들에게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됩니다.^^

 

 

 

Q. 대학생활은 어떠셨나요?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지석경 학생 : 평소 좋아하던 수업을 위해 일주일 내내 야간작업을 한 일이 생각나네요~ 제가 기획했던 작품이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정말 뿌듯했답니다. 게다가 야간작업하면서 친구들과 먹는 치킨의 맛은 정말 대박이에요~!!!

김혜령 학생 : 실전형 인재를 길러내고자 공모전에 직접 도전해야 하는 수업이 있는데요. 학교생활과 공모전 준비를 병행하면서 잠을 제대로 못 잤던 기억이 있어요~ㅎㅎ

이승은 학생 : 3년을 다니면서 과제가 많다고 느껴본 적은 없네요~^^ 패션 디자인전공인 학생들이라면 이 정도는 충분히 소화해야 하지 않을까요? 물론 절대적인 양으로 따져보면 과제의 양은 많습니다. 하지만 과제를 수행하면서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Q. 희망하는 직무는 무엇인가요/ 꿈은 무엇인가요

지석경 학생 : 작게는 패션 디자이너부터 크게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까지 꿈꾸고 있어요. 패션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해보고 싶어요~!

김혜령 학생 : 패션 스타일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이승은 학생 : 저는 저만의 개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가 꿈이에요!

 

 

 

Q. 인턴십을 하면서 배운 점 그리고 남은 인턴십 기간 동안 얻어가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지석경 학생 : 회사에서 하는 디자이너의 업무를 숙지했습니다. 또한 인턴으로서 회사에서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잘 알게 되었어요~! 동대문 시장을 다니는 방법, 실전에서 쓰이는 전문 용어 등은 책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이에요.

김혜령 학생 : 한 브랜드를 통해서 복합 문화공간을 제작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작업지시서를 작성하고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업무도 함께 기획하면서 많은 것들을 얻었어요!

이승은 학생 : 패션 브랜드에서는 어떤 과정으로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남은 인턴십 기간 동안 알찬 시간을 보내고 인턴으로서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싶어요!

 

 

Q. 인턴십에 임하는 각오 한 마디 해주세요.

지석경 학생 : 무조건 열심히 하자! 뭐든지 내게 살이 되는 경험일 것이다!

김혜령 학생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과 배움에 열린 자세를 갖자!

이승은 학생 : 게으르지 않게 성실히 회사를 다니는 것이 기본이랍니다!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 부탁 드립니다.

지석경 학생 : 저희 청강 패션스쿨의 큰 장점은 우선 자연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에코 캠퍼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해주고 있어요~! 도서관 또한 최신 시설로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에 굉장히 편안합니다.^^ 자신이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지 꼼꼼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자신이 패션 업계에서 되고자 하는 목표를 항상 마음에 품고 있는다면 언젠가 이룰 수 있을 겁니다! 파이팅!!!!  김혜령 학생 : 자신의 인생과 미래는 스스로가 개척해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꿈과 그 꿈에 대한 자부심을 항상 기억하고 있는 게 중요해요~! 입시에 힘들고 지치더라도, 입시의 문턱을 넘고 해냈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최선을 다해보세요!

 

이승은 학생 : 수험생 여러분이 패션스쿨에 지원하기 전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어요. 정말 자신이 패션이라는 것을 사랑해서 지원하는 것인지 옷 입고 멋을 내는 것을 좋아해서 지원하는 것인지 꼭 구분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중간에 자퇴를 하거나 휴학을 선택하는 동기들이 많거든요~ 진정한 패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패턴 공부도 같이 병행해야 하므로 수업이 생각보다 어려울 거에요~! 1학년 때부터 하는 과제들은 모두 포트폴리오를 위해 꼭 보관해두고요! 패션스쿨에 입학하면 정말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0^

 


 

미도컴퍼니의 미센스에서 인턴십을 하고 있는 패션스쿨의 지석경, 김혜령, 이승은 학생을 만나보았습니다! 패션을 진정으로 사랑해서 패션스쿨에 진학했고 이렇게 인턴십까지 하는 모습이 참 기특했는데요. 스스로 무럭무럭 성장하는 학생들을 볼 때마다 마음이 뿌듯합니다.^^ 청강 패션스쿨은 이랜드 그룹, LG패션, SPA 브랜드 등 10개 업체와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과 커리큘럼으로 여러분의 진로의 문을 넓혀줄 청강 패션스쿨에 지원하세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