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3교대 국공립 아미어린이집 청강문화산업대학 유아교육과 수탁 운영
  • 작성일 2012-03-08
  • 작성자 Chungkang

  경기도, 이천시, 그리고 반도체 산업체(하이닉스)와 유아교육과의 관.산.학간의 교류를 통해 전국 유일의 특수 보육형태인 국공립 아미어린이집!!

전국 최초 24시간 3교대 근로자 자녀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보육 시스템을 제시해…

 

 

아미 어린이집, 전국 최초 교대 근로자 위한 국공립보육시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10년 7월 이천시로부터 “국공립 아미어린이집”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미 어린이집은 야간 근무가 많은 3교대 근로자들을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전국 최초의 국공립보육시설입니다.

 

유아교육과는 3교대 근로자의 자녀들을 위한 보육 시스템이 전무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3교대 근로자 자녀를 위한 보육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특별히 3교대 근로자들이 야간 근로시간에도 안전하게 아이들을 맡겨 놓고 마음놓고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근무여건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미어린이집은 하이닉스에서 어린이집 부지 976㎡, 국비 96,100,000원 경기도 24,600,000원 ,이천시 12,600,000원을 지원 받아 건물을 건축하였으며 우리 대학 유아교육과에서 보육프로그램 및 운영 자문을 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아이들을 맡기는 부모 대다수가 하이닉스 반도체 직원이다 보니 30명의 보육교사들도 이들의 근무시간에 맞춰 4조 3교대 형태로 아이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아미어린이집은 현재 우리 대학에서 개발한 “생태 보육프로그램”을 만1세 영아에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연구와 모니터링을 통해 현재 유아교육과 교수진은 영아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강조하는 2,3세를 위한 생태 중심의 보육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생명존중, 공동체의식, 자연 친화적 삶을 실천하는 유아교육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유아교육과 졸업생은 ‘유치원 2급 정교사’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자격증(동화 구연 지도사, 종이 접기 지도사, 아동국악 교육지도사, 영유아 성장 맛사지 지도사 등)을 대학에서 경비 지원을 받아 획득하여 100% 취업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된 관련 자료 보기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