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
  • 작성일 2012-10-05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LTE 만큼 빠른 모바일스쿨입니다. ^^

 

요즘은 업무나 휴식을 위해 해외로 여행을 떠나며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을 그대로 들고 나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자동으로 로밍이 되어 별도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해외에서도 전화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쓰고 있던 스마트폰 서비스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쓰던 것처럼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쓰는 경우,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로 돌아와 몇 십만원에서 몇 백만원의 요금 폭탄을 맞는 사례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KT의 로밍 서비스 -

 

 

 

 

현재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국내 요금제는 국내에서만 적용될 뿐 해외에서는 로밍 요금제로 설정됩니다.

즉, 국내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도 해외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출국하기 전에 이동통신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로밍 요금을 잘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로밍 사용이 많다면 이동통신업체에서 정해진 기간동안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대부분 국가마다 음성 통화량과 데이터량 및 비용이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정액제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수시로 날씨, 시간 정보를 확인하고 메일이나 메시지 및 앱 업데이트 등 정보를 확인하도록 설정해 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본 데이터 통신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데이터 통신 기능을 해제하여 사용하지 않는 정보 수신 기능을 차단합니다.

 

데이터 통신을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호텔, 카페, 식당 등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에서 데이터 통신 해제를 활성화하여 메일이나 메시지를 확인하고 답글을 보내는 등의 작업을 하면 데이터 통신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는 스마트폰이 있는 위치를 추적하여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도 앱에서 현재 위치를 표시할 때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할 때 도 이용됩니다.

위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장소를 표시해주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멀티미디어 데이터는 파일이 크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무료 통화가 가능한 라인과 카카오톡 -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면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는 음성 또는 화상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Viber, 라인, 카카오톡, Skype와 같은 앱을 이용하여 회원가입되어 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끼리 음성 및 메시지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FaceTime을 이용하여 아이폰 사용자끼리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무료로 화상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해외로 떠나기 전에 친구끼리 통화를 나눌 앱을 선택해서 환경을 맞추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동통신업체에서는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로밍 가이드 앱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통화료를 분석할 수 있고 복잡할 수 있는 전화 걸기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줍니다.

특히 정액제 로밍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사용량과 남아 있는 양을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로밍 서비스의 요금 적용 기준이나 여러 가지 로밍 요금제의 내용은 상시 바뀔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해외에 나가 스마트폰을 사용할 일이 있다면, 이동통신사에게 연락해 최신 정보를 확인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유심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해외에 나가기 전에 꼼꼼히 유심 정보 사이트나 해외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에서 2013년 변화를 주도하는 모바일 리더를 꿈꾸는 예비 청강인을 모집합니다!

일정은 2012년 8월 16일(목) 부터 10월 5일(금)까지로, 현재 1차 수시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바일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 청강인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모바일스쿨 카페   http://mobile.ck.ac.kr

모바일스쿨 블로그   http://blogmobile.ck.ac.kr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