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학과/만화애니게임학과]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인가
  • 작성일 2012-10-16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니다.

 

 

 

지난 12일 교과부는 ‘2013학년도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인가 대학을 발표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개 모집단위 (공연예술학과/만화애니게임학과)에서 인가를 받았지요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2.3년제 대학 졸업자(전문학사)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할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가 받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전년도까지 산업체 재직 경력이 있어야만 지원자격이 주어졌으나, 올해는 재직경력이 없는 사람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3학년 졸업한 후 산업체 근무 경력이 없더라도 바로 진학할 수 있답니다. ^^

 

이번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인가를 받은 학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연예술학과 (무대미술전공/뮤지컬연기전공)
  • 만화애니게임학과 (만화창작전공/애니메이션전공/게임전공)

 

뮤지컬스쿨이나 콘텐츠스쿨 졸업자는 3학년 졸업 후 1년 더 공부할 경우, 4학년 학사학위과정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신입생 모집 계획은 보통 연말에 나오므로, 학사학위과정에 진학할 뮤지컬/콘텐츠스쿨 청강인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모집기간 중 지원하세요 ^-^

 

 

청강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번 모집단위 경력필요유무 수업연한 모집정원 주야간   비고
1 만화애니게임학과 1년 90명 주간
2 공연예술학과 1년 40명 주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시행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1998년부터 전문대학에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왔으나, 이 과정은1년 이하의 비학위과정으로 대학 수준의 정규 교육을 희망하는 전문대 졸업자들의 욕구 충족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에게 실무와 연계된 직업심화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계속교육(Work-to-School)을 활성화하여 평생학습 사회 구현에 기여하기 위하여 전공심화과정 이수자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도록 “고등교육법”이 개정(2007.7.13. 공포)된 것입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직업교육분야로의 계속교육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대학을 졸업한 산업체 경력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재교육 및 전직교육(학교와 산업체의 연계강화, 심화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하여 학교에서 일터로(school to work), 일터에서 학교로(work to school)의 순화교육체제의 구축과 산학 일체형, 미래형, 선진국형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로 인하여 순환교육, 평생교육을 담당하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전문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 과정과 차별화 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과정과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현장’과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전문학사학위과정에서 이수한 실무교육의 연장 선상에서, 현장의 사례와 이론이 접목된 심화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준 높은 직업교육을 받기 원하는 수요자들의 요구(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는 점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에 입학하게 되면 졸업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필요한가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1년과정과 2년과정으로 나뉘어 집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3년제 졸업자는 1년과정으로 입학하여 최소 140학점 이상(전문학사학위과정 포함)을 이수하게 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