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앱창작터 2012 IT청년창업 Contest 최우수상 수상
  • 작성일 2012-11-07
  • 작성자 Chungkang

 

 

 

 

 

 

 

 

 

 

 

 

 

 

지난 10월 31일, 수원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 2012 IT청년창업 Contest”에서 우리대학 앱창작터 강성원 팀(팀원: 백인용, 최한솔, 유호운)이 대회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 대회에서는 현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우수작 1편씩이 출품되어 경쟁 PT를 통해 Contest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대학 강성원 팀은 “스마트폰 다양화에 대응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앱”이라는 주제로 개발 중인 아케이드 앱 게임을 발표하여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습니다.

 

이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방문하여 도전정신과 불굴의 의지를 고취시키는 강연을 통해 창업의 꿈을 키우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Contest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예비창업자 개발작 전시회, 청년창업힐링토크,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은 사업수행기관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기술, 지식을 보유한 청년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1인 창조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2011년부터 사업에 참여한 우리대학은 모바일앱,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예비창업자 팀들로 사업을 수행하여 전원 창업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올해도 우리대학을 포함한 도내 10개 기관이 선정되어 금년 말까지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