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청강대 브랜드 클래스 – CJ푸드빌 인턴십 프로그램
  • 작성일 2013-08-23
  • 작성자 Chungkang

 

 

취업이 걱정되신다고요? 푸드스쿨에 오시면 취업은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푸드스쿨은 학생들이 꿈꾸는 좋은 직장을 가질 수 있도록 양질의 취업처와 학교 수업이 연계된 취업 프로그램 ‘브랜드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세계적인 호텔 ‘JW메리어트호텔’, CJ 푸드빌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답니다.

 

그 중,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청강대 푸드스쿨만의 특별한 교육 현장인 ‘브랜드 클래스’는 ‘CJ푸드빌’입니다.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청강대 푸드스클 –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


 

‘CJ푸드빌’ 다들 알고계시죠? 빕스, 투썸플레이스, 뚜레주르, 제일제면소, 로코커리, 비비고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 세계적인 외식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청강대 푸드스쿨에서는 글로벌 전문외식업체인 ‘CJ푸드빌’과 산학협정을 체결해 푸드스쿨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습니다. ^-^ 졸업을 1년 남겨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1학기 동안 CJ푸드빌 실무자로부터 기업에 대한 교육, 레스토랑 매니저가 되기 위한 직무 교육을 받고, 2학기 동안 빕스, 투썸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과 같은 브랜드 레스토랑 현장에서 인턴십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십을 마친 후에는 CJ푸드빌 직급 체계 상의 ‘어시스턴트 매니저(Assistant Manager)’로 취업할 수도 있는데요. 1년의 브랜드 클래스 과정을 실무 경력으로 인정 받기 때문에 이전 직급 단계인 주니어 스페셜리스트(1년), 시니어 스페셜리스트(1년)을 건너 뛰는 것이 가능한 것이죠.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최고의 외식업체에서 직접 교육을 받고 인턴까지 경험해 볼 수 있어 청강대 푸드스쿨의 외식경영전공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육 프로그램이에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이 어떤 교육을 받고 있는지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로 자리를 옮겨볼까요? 고고싱! ^0^//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CJ푸드빌 브랜드를 익혀라! – 빕스(VIPS)


  첫 번째 소개해 드릴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CJ푸드빌’의 브랜드를 이해하고 공부하는 시간이에요.

 

‘CJ푸드빌’ 취업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 클래스인 만큼 ‘CJ푸드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청강대 푸드스쿨 외식경영전공 학생들은 ‘CJ푸드빌’의 대표 외식 브랜드인 패밀리레스토랑 ‘빕스(VIPS)’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빕스’ 브랜드 이름의 의미부터 컨셉은 무엇인지, 메뉴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등을 간단한 퀴즈와 함께 만나보았답니다. 또한, 스테이크 구성부터 부위별 특징, 추천 메뉴 등에 대한 자세한 수업도 이어졌죠. 해당 브랜드의 기본 정보들을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장에 투입되었을 경우, 고객에게 막힘 없이 정보를 전달하고 메뉴와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교육 과정이죠.

 

 

 

그래서인지 강의에 더욱 더 집중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_* ‘CJ푸드빌’로의 취직을 꿈꾸는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의 뒷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집니다^0^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외식경영인의 자세를 갖춰라! – 서비스 교육


 두 번째 소개해 드릴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CJ푸드빌’의 현장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공부하는 시간이에요.

 

CJ푸드빌 브랜드의 기본 정보를 익혔다면, 현장 실습에 필요한 서비스 교육도 받아야겠죠.

 

 

 

이번 수업 내용은 <Floor 기본 자세>로 헤어, 메이크업, 손톱, 액세서리 등의 규정 문제와 복장, 자세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미래 호텔 레스토랑 매니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카페 매니저 등을 꿈꾸는 외식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용모의 단정함과 자세의 중요함을 잘 알고 있을 텐데요, 이번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를 통해 다시 한번 배워봤습니다. ^-^

 

 

 

머리는 젤과 스프레이를 사용해 앞머리까지 단정하게 올려 묶어주고, 복장은 구김 없이 깔끔하게 착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단정함을 선보여야 하죠.

 

이런 기본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얼굴체조와 정확한 인사 자세, 걸을 때의 적당한 보폭 유지와 시선 처리, 걸음걸이 등을 직접 몸을 움직여 배우고 익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문 받을 때 갖춰야 하는 일명 ‘퍼피독자세’도 훈련 받았답니다. *_*

 

 

지금까지 청강대 푸드스쿨 외식경영전공과 함께하는 청강대 푸드스쿨만의 Only One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와 함께했습니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죠? 그만큼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은 더욱더 전문적인 외식경영인의 자세를 갖출 수 있게 되었어요. *_* 미래 외식경영인, 레스토랑 매니저, 호텔리어 등을 꿈꾸는 수험생 여러분! 청강대 푸드스쿨의 멋진 브랜드 클래스와 함께 푸드 분야 전문가가 되기 위한 진짜 능력을 길러보세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