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단 한 명! 세계 조명 전시회 LDI 2013 정하영 학생 참가
  • 작성일 2013-12-09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브로드웨이 청강N입니다. 지난 11월,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뮤지컬스쿨에 한 통의 편지가 날아왔습니다.

북미 최대 규모의 무대/건축 조명 전시회 ‘2013 ETC LDI’우리 뮤지컬스쿨 학생을 초대한다는 내용이 담긴 편지였는데요, 어떤 사연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여러분을 라스베이거스로 초대합니다. ^-^

 

 

무대미술전공 정하영 학생! 세계 조명 전시회 ETC LDI를 가다

  

 

 ‘2013 ETC LDI’세계적인 조명 제조회사 미국ETC에서 개최하는 조명 전시회 지난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전시회는 조명, 음향, 무대, 리깅(무대장치 고정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특수효과 등과 관련된 주요 업체들이 참가해 각종 제품들을 선보이고,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행사로 북미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미국ETC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전시회가 가지는 특별함은 이 뿐만이 아니죠! 미국ETC에서는 ‘LDI Student Sponsorship’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조명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유명한 조명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최신 기술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익힐 수 있는 교육에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7명의 학생에게는 무료로 항공권과 호텔이 제공되고, 전시회, 컨퍼런스, 특별 이벤트 등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죠.

 

 

 ▲ LDI Student Sponsorship 참가자 발표 이미지 출처 : 미국ETC 공식 홈페이지 

 

올해부터는 ETC Asia에서도 ‘LDI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아시아 국가의 학생들에게도 동일한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기획된 것이라고 해요. 바로 여기에! 우리 청강대 뮤지컬스쿨 3학년 정하영 학생이 함께하게 됐습니다.

 

정하영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있는 청강대 뮤지컬스쿨 무대미술전공 3학년 학생으로 아시아를 통틀어 단 한 명만을 선정하는 ETC Asia 스폰서십에 유일한 선발자가 됐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아시아를 대표 정하영 학생이 전하는 ‘2013 ETC LDI’ 전시회 현장으로 떠나보실까요? ^A^

 

LDI 2013 그 현장은?

 

 ‘LDI 2013’이 열리는 컨벤션센터 앞은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어요.
전시회 곳곳에서 열리는 ‘무빙 라이트쇼’를 관람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관광객들과 전문 조명 디자이너들이 함께했기 때문인데요,
저도 현장에 도착해 보니 그 흥분을 감출 수가 없더라고요. ^-^
 

 ▲ LDI 2013 전시회 스케줄

  

전시회 곳곳에는 7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 특별 이벤트 등의 스케줄이 부착되어 있었어요.

슬쩍 훑어만 봐도 얼마나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겠죠? *_* 

 

▲ LDI 2013 전시회 스케줄 이미지 출처 : LDI 2013 홈페이지

 

대표적인 행사로는 새롭게 선보이는 조명과 기술을 소개하는 컨퍼런스, 뮤지컬 ‘락오브에이지’, ‘마이클잭슨 원’ 콘서트 백스테이지 투어, 라스베이거스 클럽 투어, 음향, 영상 마스터 클래스 등이 있었어요. 

 

 그 중, 제 기억에 가장 오래 남는 강의는

‘if it makes light, it’s mind-lighting design in the digital world’

COLOR THEORY IN DANCE LIGHT’ 였어요.

이 두 강의를 통해 LED와 여러 기술들을 접목켜 만든 디지털 세계의

조명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고, 조명 디자이너의 견해도 들을 수 있었답니다. 

 

 ▲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DI 2013 전시회 전경
 
‘LDI 2013’ 전시회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은 ‘LED 조명기’였어요.
빼곡히 들어선 부스에서는 각각의 회사가 선보이는 신제품 ‘LED 조명기’만나 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저뿐만 아닌 많은 관광객과 전문가들은 조명의 특성과 차이점,
발전 정도를한 눈에 감상해 볼 수 있었답니다.
 

조명 전시회답게 현장은 형형색색의 조명들로 가득했어요. 졸업공연, 학교 수업 등을 통해 봐왔던 조명부터 처음 접하는 이색 조명까지! 그 종류도 참 다양했는데요, 역시 세계적인 조명 전시회다운 장관이더라고요. +_+ 

 
‘2013 ETC LDI’ 전시회에서는 세계적인 조명 회사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었어요.
그 중, 기억에 남는 곳은 ‘ROBE’라는 조명 업체인데요, 
 

▲  LDI 2013에 참가한 ‘ROBE 조명 업체’ 부스
 

 ROBE 는 무빙기로 유명한 업체에요.

이 업체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조명 제품 역시 무빙기인데요,

LED를 사용한 무빙기로 이전에 크고 무거웠던 제품의 특성을 탈피하고

작고 기능적인 무빙기로 재탄생되어 전시회장을 찾았답니다.

또한, 안개 효과를 내는 ‘포그머신’과도 결합해 새로운 LED 무빙기를 선보였답니다!

 

▲ 이미지 출처 : ROBE 공식 홈페이지

 

‘ROBE’체코에 위치하고 있는 조명 제조회사로 콘서트, 뮤지컬 등의 전문적인 공연과 레저, 건축, 환경 산업 등에 필요로 하는 획기적인 조명, 최신 기술의 무빙조명, 디지털조명 등을 만듭니다. ETC와 같이 세계적인 조명 회사로 각광 받고 있답니다.  

 

 ▲  LDI 2013 ‘ETC 조명 업체’ 부스

 

전시회에서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받았던 부스는 ‘ETC’였어요. 이곳에서는 하루에 2~3번씩 리깅 시스템, LED, CYC LIGHTING에 대해 설명하는 강의를 열었고, 제품을 시연하는 행사도 개최했답니다. 

▲  ETC에서 선보인 ‘미니 서스포’

 

 ETC에서는 부스에서 열린 강의를 통해서도 참 많은 것을 배웠어요. ‘An ETC Rigging System’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의에서는

간편하고 새로워진 리깅시스템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Back To The future : Sysyem Evolution’에서는 LED와 텅스텐(금속)의 차이,

LED가 대세인 이유와 그 효율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답니다. 

 

지금까지 정하영 학생이 전하는 ‘LDI 2013’ 현장과 함께했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정하영 학생의 소감을 안 들어볼 수 없겠죠?

 

 

Review  청강대 뮤지컬스쿨 무대미술전공 정하영 학생  

Q) 정하영 학생에게 첫 도전이었던 ‘LDI 2013’ 참석은 어땠나요? 무엇을 배우고 돌아왔는지 궁금합니다.

정하영 학생 가장 먼저, 아시아를 대표해 ‘LDI 2013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조명의 새로운 패러다임! 즉, LED 조명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소비전력의 고효율성과 빛의 밝기에 있어 단연 최고인 ‘LED’는 최근 브로드웨이나 한국 공연 등에서 종종 사용되며 그 시작을 알리고 있답니다.

 

조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던 시간 못지 않게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세계적인 조명디자이너와 다방면의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있던 시간도 즐거웠습니다. 디즈니 LIGHTING DESIGNER 와 ROSCO관계자, MA관계자, ETC관계자, 브로드웨이 디자이너와 ETC와 협역 관계를 맺고 있는 각 나라의 사람들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직접 이야기 나누며 그들의 견해를 들을 수 있어서 무척 기뻤답니다.

 

Q) 내년 ‘LDI Student Sponsorship’에 도전할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 드려요.

정하영 학생 탈락하더라도 시도해보는 도전정신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시도 조차 해보지 못과 시도한 후 탈락한 것에는 분명 큰 차이가 있으니까요. ‘LDI 2013’은 조명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준비해서 꼭 도전해 보세요. 무엇보다도 의사소통이 원활해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으니 어학공부 열심히 하는 것! 잊지 말고요. 

 

Q) 올해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요, 정하영 학생의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정하영 학생 제 꿈이 조명디자이너에요. 그런 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조명 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해 취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작은 일부터 시작해 차근 차근 배워나가면서 실력을 키우고, 조명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해 준비할 거에요. 지켜 봐 주세요.

 

 

지금까지 무대미술전공 정하영 학생이 전하는 ‘LDI 2013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현장과 함께했습니다. 졸업 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돌아왔네요. ^B^

 

세계적인 조명 업체들과 조명디자이너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LDI Student Sponsorship’에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선발 대상자대학교 4학년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이고, 조명디자인을 전공하며,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답니다.

내년에도 우리 청강대 뮤지컬스쿨 학생과 함께하길 바래봅니다. +_+

 

 

올해 진행된 ‘LDI Student Sponsorship’ 지원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2013년 10월 10일까지 접수 

신청대상

   대학교 4학년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    조명 디자인 전공자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

신청방법

   신청양식을 영어로 작성해 mail@etcasia.com 이메일로 접수    접수 확인을 위해 ‘씨앤씨’ 이혜민 과장에게 rachel@cclightway.com 참조

   신청서 다운로드 : 씨앤씨라이트웨어 공식 홈페이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