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2014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현장을 가다
  • 작성일 2014-01-03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입니다.

2014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정시를 준비중인 수험생 분들은 더 바빠지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정시 모집기간! 수험생 분들에게 전문대학의 입시 상담과 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4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가 지난 12월 27일 코엑스에서 개최 되었는데요, 많은 전문대학들 가운데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도 박람회에 참여를 했답니다.^^ 수험생들의 참여로 뜨거웠던 박람회 현장과 함께 청강대만의 다양한 전공들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2014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출처: 2014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홈페이지)

 

전국 유명 전문대학이 참여한 ‘2014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는, 2~3년제 대학과 학과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날 박람회에는 다양한 전문대학의 정보와 함께 입학 담당자들과의 1:1 입시 상담, 합격전략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수험생들의 효율적인 정시 지원을 도와주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험생들의 열기가 가득했던 박람회 현장으로 가볼까요^.^

 

박람회장 입구부터 수험생들의 기대와 설렘이 느껴지며, 발걸음을 재촉시켰습니다. 다양한 전문대학들의 학교소개와 더불어 입시상담도 이뤄진 박람회에는, 이렇게 많은 학생들로 발 디딜틈이 없었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목표했던 대학부터 관심있는 학과들까지 각 부스를 방문하며 입시상담도 듣고, 학교에서 나눠주는 기념품들로 양 손을 무겁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한 학교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흥미를 끌었는데요, 직접 만든 전기자동차를 선보이며 학생들이 운전을 해 볼 수 있도록 만들거나 관람객들에게 네일 아트 서비스와 특별한 사격체험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동원하여 각자 자신의 학교와 학과를 홍보했답니다. 지루한 설명 위주의 입시소개를 벗어나, 직접 체험하며 학교 정보도 알 수 있었던 이 경험이 수험생들에게는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겠죠!

 

우리 청강대도 수험생 분들의 효과적인 정시 지원을 도와 주기 위해 박람회에 함께 했습니다.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인 청강대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유아교육 총 6개의 다양한 전공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날 청강대만의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가졌던 수험생들이, 좀 더 구체적으로 청강대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청강대 부스를 방문하였습니다.

 

또한 부스를 방문한 수험생들에게, 푸드스쿨 학생들이 직접 만든 쿠키를 기념품으로 선물하기도 했는데요,

학교 홍보를 위해 자신의 시간을 아낌없이 투자한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박수를 전합니다.

 

행사 기간 내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청강대 부스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있는 수험생 분들을 위해 청강대가 어떤 학교인지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청강대는 문화산업에 특성화 되어있는 학교로, 각 전공별로 전문성을 갖춘 학생들이 미리 실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실제 현업에서 활약하시는 교수님과 생생한 강의로 하나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교는 우수한 전문 대학을 뽑는 ‘전문대학 교육역량 강화사업’에 5년 연속으로 선정되고 있고, 무려 6년연속 전문대학 중 해외 인턴십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_*

 

여기서 끝이 아니라, 학생들의 소통 능력과 자기 존중감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개인상담 등 학생들을 배려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직 나를 위해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경험하고 싶다면 청강대 정시1차에 지원하면 된답니다^0^ 이렇게 각종 정부기관에서 다양한 인증을 받아 전문대 중에서는 정말 경쟁력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강대는 콘텐츠, 패션, 푸드, 뮤지컬, 모바일, 유아교육 총 6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전공들을 살펴볼까요?

 

 

창조적 콘텐츠의 힘을 느껴봐!콘텐츠스쿨

 

청강대 콘텐츠스쿨은 전통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애니메이션 전공’과 출판만화에서 디지털 만화를 아우르는 만화인을 양성하는 ‘만화창작전공’, 체계적 프로젝트 교육을 통한 게임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임전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야말로 창조적 콘텐츠의 힘을 느낄 수 있는 학과들로 구성되어 있죠. *_*

 

 ▲ 애니메이션전공 작품 <소녀이야기> / <할아버지>

 

청강대 콘텐츠스쿨에서는 교수진과 학생들이 모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실습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는 커리큘럼인 만큼 현장에서 직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교육을 배워 많은 작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죠. 위안부 할머니의 아픔을 담은 실화 애니메이션 <위안부 할머니 – 소녀이야기>와 얼마 전 ‘일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에서 국내 유일 심사위원 추천작품으로 선정된 <할아버지>등의 작품이 저희 청강대 콘텐츠스쿨의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과 교수님이 함께 참여한 작품이랍니다. 콘텐츠스쿨의 다양한 작품들과 수상 소식들을 듣고 싶은 수험생 분들은 콘텐츠스쿨 블로그에 접속해서 학생들의 작품도 감상하고, 꿈도 키워보세요!

 

 

300명의 쉐프가 별이 되다! 푸드스쿨 

 

 

청강대 푸드스쿨은 맛에 감동을 더하는 ‘조리학전공’과 맛에 건강을 더하는 ‘식품영양전공’, 맛에 품격을 더하는 ‘외식경영전공’, 맛에 멋을 더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한식조리사, 양식조리사, 제과제빵사, 호텔리어, 외식경영인, 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 영양사, 위생사, 바리스타’ 등 요리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주고 있는 스쿨이랍니다. 

 

푸드스쿨 역시, 요리 학과답게 다양한 요리를 실습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요. 한식, 양식, 일식, 제과제빵, 커피, 와인, 칵테일 등을 모두 실습할 수 있는 조리실습실에서 말이죠. 뿐만 아니라, ‘르꼬르동블루, CIA, 츠지조리사전문학교 등 손꼽히는 세계 요리학교 출신 교수진이 완벽한 실습 형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많은 가르침도 주고 있답니다. 푸드스쿨 요리실력을 확인하고 싶은 수험생 분들은 푸드스쿨 블로그에 접속해서 맛과 멋을 즐겨 보세요.

 

 

Trend Fashion Creator!패션스쿨   

청강대 패션스쿨은 패션 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패션디자인전공’과 토탈패션 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하  ‘패션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패션디자이너, 무대의상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등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만들어 주는 곳이죠. 

   ▲ 패션스쿨 작품 MBC우리결혼했어요 고준희, 정진운 웨딩화보 의상 

 

청강대 패션학과 역시 교수님과 함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실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졸업 후,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패션관련 기업들과의 인턴십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죠. 청강대 패션스쿨과 함께라면 단언컨대! 여러분도 패션의 중심에 설 수 있답니다. 평소 패션업계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싶었던 수험생 분들은 패션스쿨 블로그에 접속해서 재학생들과 교수님의 활약상을 참고해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세요.

 

 

Rising Musical Stars! 뮤지컬스쿨 

 

청강대 뮤지컬스쿨은 보컬 중심의 뮤지컬 배우를 양성하고 있는 ‘뮤지컬연기전공’과 무대장치, 조명, 음향 등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무대미술전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무대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 출신의 교수, 연출 감독들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뮤지컬스쿨을 이끌어가고 있답니다. 

 

대구에서 열렸던 뮤지컬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축제! DIMF에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은상을 수상한 모습이에요. 청강대 뮤지컬학과 학생들 멋지죠? 이처럼, 청강대 뮤지컬학과에서는 탄탄한 교수진과 함께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연출부터 연기까지 직접 도맡아 진행해 보는 시간을 많~이 가진답니다. 이로써 학생들은 졸업 후, 현장에서 완벽 적응! 할 수 있는 것이죠. 뮤지컬을 사랑하고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청강대 학생들의 모습은 뮤지컬스쿨 블로그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바일, 세상의 주역이 된다! 모바일스쿨  

청강대 모바일스쿨은 이동통신 분야 우수 기술자를 양성하는 ‘이동통신전공’과 스마트 기기 관련 우수 기술자를 양성하는 ‘스마트폰전공’, 모바일 네트워크, 서버, 보안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모바일보안전공’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모바일 산업의 멋진 주역을 꿈꾸는 학과죠. 

 

청강대 모바일학과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취업 잘되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실무교육을 통해 졸업 후, 산학협력 회사로의 취업이 다소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이랍니다. ^^ 청강대 모바일스쿨은 미래 ‘앱개발자, 스마트폰 개발자’ 등을 꿈꾸는 학생 여러분을 기다린답니다. 미래의 ‘앱 개발자’, ‘스마트폰 개발자’등을 꿈꾼다면 모바일스쿨 블로그에 접속해서 꿈을 펼쳐보세요!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유아교육전문가를 꿈꾼다! 유아교육과

 

청강대 유아교육과는 유치원 교사, 보육원 교사, 유아원 교사 등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열려있는 유아교육전문 학과입니다. ‘교원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은 유아교육과를 졸업만 해도 자동 취득할 수 있고, 그 외에 유아교육 교사에게 필요한 구연동화자격증, 종이접기자격증, 유아체육자격증 등을 교과목을 통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청강대 유아교육과도 참 다양한 교육들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매년 인형극제를 진행하고 있어요. 학생들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과정을 준비하면서 유아교육의 이모저모를 배운답니다. 예비 유아교사에게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는 유아교육 블로그에 접속해서 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방법과, 진로들을 살펴보세요. 

 

 

지금까지 청강대가 함께 참여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현장과

수험생을 위한 청강대만의 다양한 스쿨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우리 청강대가 참 알차게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죠? 여러분도 늦지 않았어요! 지금 진행중인 청강대 정시1차 모집에 도전하시면, 이렇게 다양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