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취업정보센터/자아성장센터에서 취업 준비해요!
  • 작성일 2014-01-24
  • 작성자 Chungkang

 

다가오는 2월이면 길었던 대학 생활을 마무리하는 즐거운 ‘졸업식 시즌’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그 기쁨도 잠시! 언제나 졸업 뒤엔 ‘취업’이란 장벽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죠. >.< 곧 시작되는 ‘2014년 상반기 취업!’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의 재학생 및 졸업생은 교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완벽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취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공되고 있는 청강대만의 Only One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지금부터 만나 보시죠~*

 

 

 

[청강대 취업 지원] 취업정보센터에서 취업 정보 나눠요

 

우리 대학에서는 보다 나은 취업 정보를 제공해 확실한 취업 성공을 돕고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청강대 취업정보센터 031-639-5726

 

청강대 취업정보센터’재학생들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6년 설립된 교내 부속기관입니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고용노동부 ‘대학취업지원기능확충사업’에 선정돼 학생들을 위한 잡카페 등 각종 취업관련 편의시설을 확충했고, 2002년부터 2012년까지는 고용노동부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돼 1,000여명의 학생들이 350여 곳의 기관 및 기업체에서 직장체험을 수료했습니다. 이런 운영 성과에 걸맞게 매년 탄탄한 지원 서비스로 학생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고 있답니다.

 

 ▲ 청강대 취업정보센터 실내 모습

 

대학생활과 병행해 가며 자기개발도 하고, 취업도 준비하는 것!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때론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것 마저 막막합니다.

 

바로 이럴 때 청강대 ‘취업정보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취업정보센터’는 언제나 한발 앞서 학생들에게 각종 기업채용과 인턴십, 아르바이트, 공모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개개인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속적인 상담 및 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스쿨(콘텐츠스쿨/푸드스쿨/패션스쿨/모바일스쿨/유아교육과)에 딱 맞는 최신 취업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일본의 대표 만화원작자 ‘오오츠카 에이지’ 특강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 무대미술가 ‘신선희’ 특강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만화, 패션, 뮤지컬, 무대미술, IT/모바일 등의 분야를 대표하는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취업특강’‘모의면접’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진행된 자세한 ‘특강 안내’는 청강대 각 스쿨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졸업한 취업 선배들과의 멘토링 현장

 

보다 체계적이고 직접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취업캠프’, ‘기업체 견학’, ‘취업동아리’, ‘멘토링’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졸업 후에도 청강인이면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답니다. 

 

 

 

[청강대 취업 지원] 자아성장센터에서 취업 고민 나눠요

 

‘취업정보센터’를 찾아가 아무리 많은 정보를 읽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도 자신에게 꼭 맞는 진로란 무엇인지, 어떤 회사로 취업해야 하는지 등과 같은 고민이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는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됩니다.

바로 이럴 때!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친구, 전문가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청강대 자아성장센터 http://counsel.ck.ac.kr

 

청강대 ‘자아성장센터’학생들의 정신적 성장과 인격적 성숙을 돕기 위해 설립된 ‘Mental Health Club’으로 자신의 진정한 가치와 소중함을 발견하는 ‘희망공작소’입니다.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지친 영혼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 공간’이라고도 볼 수 있죠. 최근, 대학 새내기부터 졸업을 앞둔 학생들까지 진로 선택과 취업 문제에 있어 많은 고민들을 품고 있습니다. 바로 이때 ‘자아성장센터’를 찾아 힐링하는 시간 가져 보세요! 마음을 희망으로 물들여 건강한 대학생활을 즐겨 보세요! ^-^

 

 우리 대학의 ‘자아성장센터’에서는 다양한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진로 고민과 취업난으로부터 꿋꿋하게 이겨낼 수 있는 ‘멘탈(?) 강화 프로그램’들이 여러 분야에 걸쳐 준비되어 있죠. 학생들의 참여도 또한 높답니다! +_+

 

대표적인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진로 및 적성, 대인관계, 성격문제, 종교, 연애 등의 심리적 문제를 전문적으로 1:1 상담 받을 수 있는‘개인상담’, 재학생들의 흥미, 적성 등을 파악해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심리검사’, 발표불안, 자기이해 등의 문제를 10명 내외의 집단 속에서 해결해 보는 ‘집단상담’ 등의 상담 교육이 있고!

 

졸업한 동문 선배, 화제의 인물, 청강인이 초청하고 싶은 인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직업 및 진로, 대학생활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정보를 이야기 나누는 ‘특강’, 올바른 성 지식과 바람직한 성문화 정착을 위해 1년에 한번씩 진행되는 ‘성문화 교육과 행사’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는 ‘특강’은 학생들에게 언제나 인기 만점인데요, 이는 꽉 막혀있던 진로 고민의 길을 뻥! 하고 뚫어주는 전문가의 조언의 힘이 만들어내는 결과가 아닐까요? *_*

 

이 밖에 교수들을 대상으로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학생들의 생활지도능력과 상담능력 향상을 위해 ‘검사결과 해석 워크샵’, ‘상담 및 코칭 능력개발 워크샵’ 등을 실시하고, 매년 신입생,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태 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점을 찾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언제나 학생들의 입장에 서서 진로와 취업, 대학생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우리 교수님들! 멋지죠? ^a^

 

지금까지 청강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학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만나봤습니다.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을 결정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함께하세요! ‘취업정보센터’와 ‘자아성장센터’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