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스쿨 기술사관 협약생 10명 무선설비산업기사 필기시험 합격!
  • 작성일 2014-03-25
  • 작성자 Chungkang

모바일스쿨 기술사관 협약생 10명 무선설비산업기사 필기시험 합격!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09년부터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특성화고와 전문대, 중소기업체를 연계하여 진학에서 취업까지 산업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교육, 취업연계 등 참여학생을 위한 혜택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것은 병역특례(산업기능요원) 혜택입니다. 병무청 공지사항(2013.12.09.)에 따르면 2014년도 병역특례는 기술사관 및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졸업자에 한하여 선발하기 때문에 일반 학생들은 누릴 수 없는 혜택이라 수혜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공지 바로가기)

 

기술사관 혜택을 받기위해 필요한 것이 산업기사 자격증입니다. 우리대학의 경우 이동통신분야 취업을 위한 무선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작년 한해 4명의 학생(협약1기)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산업기능요원으로 업체에서 근무 또는 근무 예정에 있습니다.

 

올해에도 취업 및 병역특례를 위한 우리 학생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진행된 2014년도 1차 무선설비산업기사 필기시험에는 10명의 학생(협약2기)이 합격하였습니다. 지난 2013-2학기부터 자격증 대비 전공동아리 운영, 동.하계 자격증 교육 및 특강, 시험대비 집채교육 등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또 참여하여 이루어진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을 위한 학생들의 노력은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4월에 시행되는 실기시험에서도 좋은 결과 있길 기대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업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 거듭나기를 역시 기대하겠습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은 모바일 산업 3대 핵심분야(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를 전공으로 개설해 미래사회 모바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현장실습형 커리큘럼과 산학협력으로 이동통신전공 91.8%의 높은 취업률(2013.08 대학알리미 공시기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