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강푸드스쿨 식품영양학전공 서울우유 공장방문기
  • 작성일 2014-05-22
  • 작성자 Chungkang

2014년 5월 13일 청강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 36명이 장재권교수님과 함께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서울우유 거창공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날씨도 좋고 모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푸드스쿨 식품영양전공학생들은 지각하는 사람 한명도 없이 아침 일찍 모여 서울우유 거창공장으로 향했습니다.

학교에서 거창까지는 3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어 가는길에 휴게소에 들러 맛있는 간식도 사먹습니다.

우리가 많이 먹는 200ml흰우유가 하루에 25000개나 생산된다고 하는 2005년에 설립된 거창공장은 가장 최신의 설비를 갖추고 있는 공장으로 흰우유 뿐만 아니라 아침의 주스 스타벅스 커피우유등이 생산되고 서울우유 공장중에서는 유일하게 슬라이스 치즈를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출처: 서울우유홈페이지]

견학이 예정된 12시 30분에 공장에 도착한 우리는 거창공장 직원 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졸업 후 영양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직원식당에서의 식사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흰쌀밥, 뼈해장국, 고등어구이, 쫄면, 고사리나물, 깍두기입니다.

서울우유의 역사를 한눈에 볼수있는 홍보관도 둘러봅니다.

본격적으로 서울우유 거창공장 생산라인을 둘러봅니다 안내하시는 분의 설명을 듣는 학생들의 태도가 진지합니다.

수업시간에 배우는 살균방법이나 미생물의 활용에 대한 설명은 익숙해서인지 더 재미있게 들립니다.

생산라인말고도 우유팩으로 만든 조형물들이 공장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생산라인은 사진촬영이 불가하여 사진을 따로 찍어오지는 못했습니다.

생산라인을 둘러 본 후에 우유를 하나씩 나눠주시는데 당일 생산 된 우유입니다

거창공장은 서울우유공장 중 최초로 제조일자를 표기한 공장이기도 합니다.

당일 생산 된 신선한 우유 맛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견학을 마치고 나오는 학생들에게 서울우유에서 선물도 준비해주셨어요 거창공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유제품을 가득담아주셨답니다. 또 매점에서는 저렴하게 치즈를 구입할수 있어서 양손이 무겁게 돌아왔습니다.

질서를 잘 지키는 식품영양학과 학생들 덕분에 문제 없이 끝난 이번 체험학습행사 다음 학기 식품공장 체험이 기대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