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창업 지원 위해 기업들과 MOU
  • 작성일 2012-10-29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학생 창업 지원을 위해 기업들과 MOU를 맺어왔다고 밝혔다. 쉽게 가질 수 없는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동시에 제공하려는 노력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 스쿨 ‘스마트폰 전공’과 패션 스쿨 ‘스타일리스트 전공’은 벤처기업 ‘쏘캣’과 지난 9월에 전략적 MOU 체결했다. 쏘캣은 한국형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인 ‘Fashion District – 이하 패디’의 베타서비스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쏘캣이 선보이는 ‘패디’는 기존의 SNS와는 달리 패션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관심사 기반의 인맥을 형성하거나 유저간에 스타일링, 제품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이미지 기반 SNS 서비스다. 유저가 편집장이 되어 자신만의 스타일 매거진을 발간할 수 있고 다른 유저들이 이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쏘캣 김성우 대표는 “이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의 MOU를 시작으로 국내, 외 패션업체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며 “아시아 패션 강국으로 자리 잡은 한국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태국 및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진출도 단계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 스쿨 스마트폰전공 대표 황병선 교수는 “학생들은 실제 업무에서 발생되는 경험과 지식을 기업으로부터 제공받고, 기업은 학생들이 초기 서비스의 초기 사용자로 참가하여 테스트 및 개선 방향을 잡고 마케팅의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패션 중심의 소셜네트워크인 패디는 초기에 컨텐츠를 만들어주는 패션에 전문성을 가진 초기 사용자층을 유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디자인 전공 학생이 참여할 경우 매우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서비스 초기에 다양한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전공 학생과 함께 빠른 서비스 안정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은 모바일 산업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작년 3월 모바일스쿨로 확대 개편했다. 모바일 산업의 핵심 분야인 이동통신전공, 스마트폰전공, 모바일보안전공 등의 3개 전공으로 구성되었다.

문의는 모바일스쿨 홈페이지(mobile.ck.ac.kr) 및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www.ck.ac.kr)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