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2012 청강 만화콘텐츠 공모전
  • 작성일 2012-11-01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는 오는 11월 5일부터 21일까지 우리나라 만화 창작기반 활성화에 기여하고, 역량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2012 청강 만화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청강 만화콘텐츠 공모전’은 21세기 만화·애니메이션·게임 산업을 이끌고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에서 기획한 전국 규모의 종합 만화 콘텐츠 공모전으로, ▲극화 ▲카툰 ▲일러스트 ▲캐릭터 분야에 걸쳐 참가자격 제한 없이 응모작을 선발한다.

 

▲극화 부문은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B4크기 만화용지의 8p 또는 2p의 페이지 연출을 기본으로 제작되어야 하며, 스크롤 만화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한다. ▲카툰과 ▲일러스트 부문의 응모 주제는 ‘겨울’로 A3 크기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주제에 맞게 작품을 표현해야 한다. ▲캐릭터 부문은 자유주제로 A3 크기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모든 응모부문에 작품의 제작도구와 칼라, 흑백 사용 여부는 제한이 없으며, 부문별로 응모자 1인당 5작품 이내로 출품 가능하다. 출품작은 2012년 11월 21일 접수마감일까지 우편, 웹하드 업로드, 직접방문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반드시 출품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한다.

 

우수 작품은 11월 23일 심사를 통해 총 65개 내외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200만원이 수여되며, ▲부문별 각각 우수상 1명 80만원 ▲부문별 각각 금상 2명 ▲입선 50명 ▲지도교사상 5명에게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가 본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에 입학을 희망할 경우, 대상 수상자는 우선입학자격을 부여하고, 그 외 수상자는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가산점을 부여한다.

 

심사 결과 발표는 11월 28일에 개별 통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하며,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청강만화페스타 공식카페(http://www.ckfest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http://contents.ck.ac.kr)은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및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기관으로, 산업계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살아 숨쉬는 콘텐츠를 창작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졸업 후 문화산업의 현장으로 바로 뛰어들 수 있는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시키고 있다. 다른 대학과는 달리 전공을 뛰어넘어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접할 수 있는 청강 콘텐츠 스쿨에서는 3년의 교육과정 이수 후에도 전공 심화 과정을 통하여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 창작자로 성장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