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정시2차 안내 및 전공 소개!
  • 작성일 2014-01-13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입니다. 이미 정시 1차에 지원하셨거나, 실기고사를 대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입학을 위한 또 한번의 기회!! 정시 2차모집에 대한 정보와 함께 청강대의 전공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정시 2차모집 일정 및 성적반영 방법

 

정시 2차모집은 1월 17일(목)부터 2월 18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출서류 마감일은 2월 19일(화)까지 이니 반드시 체크해두셔야겠습니다~ 특히 정시 1차 지원대학에 합격하지 못하신 분들이나, 입학 대기번호가 하위순위인 분들에게는 더욱 소중한 기회가 되겠죠? ^-^

특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는 전체 전공에 대해 정시 2차를 모집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정시 2차 전형방법>


 

<정시 2차 모집일정>


정시 2차 모집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만 100% 반영하는 전형이며, 세부 성적 반영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적 반영 방법과 계산식을 통해서 자신의 반영 성적을 미리 예상한 후 지원해 볼 수 있겠죠? ^-^ 실기나 면접보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에 더욱 자신이 있으신 분들도 정시 2차에 꼭 도전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정시 2차 성적 반영 방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과 소개

 

지원일정과 성적반영 방법을 확인하는 것 못지않게 자신이 배우고 싶은 전공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겠죠? ^-^ 청강대에 입학한 후에 어떤 내용들을 배우게 될지 궁금한 여러분들을 위해 정시 2차에서 지원하실 수 있는 전공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콘텐츠스쿨


콘텐츠스쿨은 콘텐츠 창작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콘텐츠스쿨에는 애니메이션/ 만화창작/게임 전공이 있으며,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인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및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창의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각 전공별 교육 목표 및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스쿨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푸드스쿨


푸드스쿨은 조리/식품영양/외식경영/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으로 나누어집니다. 1학년에 실시하는 공통 조리 교육과정을 마친 후 4개 전공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푸드 스쿨의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푸드스쿨 교육과정>

 

 

패션스쿨


패션산업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는 패션스쿨은 패션디자인전공과 패션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나누어집니다. 문화산업의 핵심이자 트랜드인 패션에 대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입니다.

 

 

<패션스쿨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뮤지컬 스쿨


뮤지컬 스쿨은 공연예술의 산업화 및 장르 융합, 다원화 경향이 확산되어가는 환경에 따른 전문 인력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시대적인 요구와 산업현장의 요구에 따라 공연지식에 대한 통합적 교과과정 및 인력양성 방법과 현장실무적인 관리체계를 통해 상호협력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둡니다. 세부 전공 목표 및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뮤지컬스쿨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모바일스쿨


국내 유일 및 최초의 청강대 모바일스쿨은 모바일 기술 산업의 융합현상을 주목하여 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을 융합하여 교육합니다. 2012학년도 2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84%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60.7%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로, 전국 유사학과 대비 최상위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의 스쿨의 교육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스쿨 교육목표>

 

 

유아교육과 


청강대 유아교육과는 3’B Teacher(Best Education, Best Care, Best Relationship)을 목표로 합니다. 입학 후 유아교육론, 아동발달, 영∙유아교육과정 등의 전공 이론, 아동미술, 동작교육 등의 실기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실습을 통해 유치원 2급 정교사(교육과학기술부)와 보육교사 2급(보건복지가족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와 교육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아교육과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지금까지 청강대학교 정시 2차 지원관련 안내 및 학과 소개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청강대학교 내의 전공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으셨으면 합니다~!! ^-^

갈수록 날씨는 추워지지만, 마음까지 얼어붙지 않도록 꿈을 향한 열정을 더욱 불태우는 올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_+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