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2014학년도 1학기 희망장학 및 국가장학금 2유형 지급안내
  • 작성일 2014-04-30
  • 작성자 Chungkang

 

2014학년도 1학기 희망장학 및 국가장학금 Ⅱ유형 선발기준과 지급에 관련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희망장학]

2014학년도 희망장학금 선발기준은 국가장학금 Ⅰ유형을 지급받은 소득0, 1분위(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학생들입니다.

 

ο 세부안내

– 지급대상자 : 국가장학금 Ⅰ유형을 지급받은 소득0, 1분위(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지급액 : 납부등록금에서 기 수혜한 장학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 지급일정 : 5월 9일 이내

– 주의사항 :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희망장학금은 반드시 상환해야합니다. 미상환 시 이중지원자로 분류되어 다음학기 대출, 장학지원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상환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Ⅱ유형]

2014학년도 국가장학금 Ⅱ유형 선발기준은 국가장학금 Ⅰ유형을 지급받은 소득2분위 학생들입니다.

 

ο 세부안내

– 지급대상자 : 국가장학금 Ⅰ유형을 지급받은 소득2분위(이중지원자의 경우 지급대상에서 제외)

– 지급액 : 납부등록금에서 기 수혜한 장학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 예정

– 지급일정 : 5월 중순 경(한국장학재단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 주의사항 : 학자금대출자의 경우 학자금상환으로 지급되오니 참조바랍니다.

 

 

 

저소득층의 집중지원을 위해 부득이 희망장학과 국가장학금 Ⅱ유형 지급대상자의 지원범위를 한정하였습니다. 금년도 희망장학 및 국가장학금 Ⅱ유형 지급에서 제외된 소득 3분위 이상 학생들은 다양한 학내활동 등을 통해 수혜할 수 있는 교내장학금이 마련되어있사오니 심사기준에 대한 양해를 구합니다.

 

교내장학금에 대한 세부프로그램은 각 스쿨별로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스쿨게시판 등을 확인하여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2유형 지급 대상 학생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국가장학 2유형은 대학에서 선발한 대상자를 한국장학재단에 보고하여 승인을 얻어야 계좌에서 인출하여 학생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사이버창구-이중지원]에서 본인이 이중지원자인지 확인하시고 해당 이중지원건을 해소(대출금 상환) 하셔야 국가장학금 2유형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의 상태를 확인하시고 이중지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중지원에 관한 상세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 혹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622번글(/archives/46871)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