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국가장학금 신청안내(신입생, 복학생, 미신청자)
  • 작성일 2012-02-29
  • 작성자 Chungkang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 필요

 

 

●신청기간 : 12년 3월 2일 ~ 15일 (신입생, 편입생,복학생, 미신청자)

 

●신청자격

–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 대학의 소득 7분위 이하 대학생

– 현재 대학(학부)에 재학 및 입학(복학)예정인 자(학부휴학생 및 대학원생은 제외)

– Ⅰ유형은 소득 3분위 이하 대학생, Ⅱ유형 소득7분위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직전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성적은 100점 만점의 80점 이상에 해당하는 학생

– 신입생의 성적기준은 내신 1/2과목 6등급이내, 수능 2개 영역 이상 6등급이내에 해당하는 자

※ 평점을 100점 만점 기준으로 환산했을 때 소수점 이하 성적은 절사 (반올림 불가)

 

 

●지원기간

-2년제 4학기까지

-3년제 6학기까지

 

 

●지급방식 : 우선감면

 

 

 

●기타 안내사항

 

▷기초생활수급권자 인정기준

– 기초생활수급권자는 기본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보건복지부를 통해 확인예정입니다.

– 단, 수급권자 증명서를 제출한 학생의 경우 보건복지부 자료와 불일치 하더라도 기초생활수급권자로 인정합니다.(수급권자 증명서는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만 유효)

 

 

▷제출서류 안내

– 장학금 신청 완료 후 다음날(영업일 기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서류 제출이 필요 대상자인지 아닌지를 알려드립니다.

※ 18:00 이후 신청한 학생은 신청 2영업일에 확인 가능

– 서류제출을 하지 않아도 되는 분은 [서류완료]로 표시되고, 제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류제출 대상자]로 제출 필요서류 항목이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 학생은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관련 증빙 서류는 팩스(재단 Fax : 02-3419-8800) 또는 홈페이지 이미지 업로드(홈페이지>국가장학금 신청>수혜현황>서류업로드)로 제출하면 됩니다. 증빙서류를 미제출한 학생은 장학생선발 심사에서 자동 탈락됩니다.

– [서류제출 대상자]로 지정될 경우 가족관계증빙서류(부모명의)를 필수로 제출해야하며, 추가 선택서류로는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차상위계층 증빙서류 등이 있습니다.

– 기타, 장학금 신청 및 관련 서류 제출 등 국가장학금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666-5114)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출필요서류 발급처

– 가족관계 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 온라인발급(www.minwon.go.kr) 또는 동 주민센터

– 기초생활수급자 증빙서류(수급자증명서) : 온라인발급(www.minwon.go.kr) 또는 동 주민센터

– 차상위계층 증빙서류(한부모가족 증명서 등) : 주민센터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 장애인 증빙서류(장애인증명서) : 온라인발급(www.minwon.go.kr) 또는 동 주민센터

 

 

▷선발결과 확인

– 국가장학금 Ⅰ유형은 선발결과를 소속대학에 안내함과 동시에,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국가장학금 신청>수혜현황]을 통하여 본인의 선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국가장학금 Ⅱ유형은 대학에서 자체 장학생 선발운영규정에 의해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므로 결과에 대해서는 대학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