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기업 지원사업 CCRC 선정 (2012-2014)
  • 작성일 2012-03-16
  • 작성자 Chungkang

“학교기업 지원사업” 중간 평가 결과, CCRC 2012년~2014년 3년간 계속 지원 받아

2012년 한 해 2억4천6백만원 지원받고, 사업 평가를 통해 남은 2년 지원금과 인센티브 추가 지급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학생의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 인재양성과 각급 학교의 재정수익 창출에 기여하도록 하기 위해 2010년도에 총 53개 ’학교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했습니다.

 

2010년, 2011년의 사업결과를 바탕으로 3년간 추가 지원 대상교를 선정하는데, 우리 대학 CCRC가 재선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CCRC는 “학교 기업 지원사업”에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추가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CCRC 이재철 센터장은 “2014년까지 3년간 계속 지원을 받기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에서 CCRC 운영에 따른 장기비전의 수립이 가능하고, 우리 대학의 특색에 맞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개발이 가능하다”며 학생지원과 매출확대를 위한 노력의 뜻을 비췄습니다.

 

지난 2년간 5억7천2백만원 지원받은 CCRC는 올해 2억 4천 6백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아 학생 현장실습비, 학생 현장실습 특강, 시설기자재구입비, 운영비 등으로 사용해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 재정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입니다. 특히 CCRC는 이번 선정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학교의 재정 운영이 건전화되는 한편, 신규 일자리의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청강창조센터 (CCRC)

http://ccrc.ck.ac.kr

문화 콘텐츠 분야로 특성화된 학교기업 CCRC

 

학교기업 CCRC(청강창조센터 : Chungkang Creative Research Center)는 학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기숙형 스튜디오 ‘창작마을’을 중심으로 새로운 콘텐츠 개발모델을 창출하고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분야의 정예인력을 양성합니다. 230평 규모의 시설과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170여 명의 교수, 연구원 및 재학생들이 외부 전문가와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2014년까지 5년 연속 교육과학기술부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직업교육의 성공적인 모델을 창출하는 학교기업의 역할과 수행능력을 인정받고, 학교의 투자 및 각종 지원을 통해 웹 스토리지 서버, 모션캡쳐장비, 게임 엔진, 디지털 경량인쇄기, 그래픽용 PC SET, 그래픽디지타이저 등 최첨단 장비들을 보유하여 콘텐츠 분야 전문 스튜디오로서의 기능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4개 스튜디오(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홍보디자인)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CCRC는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애니메이션, 입체영상, 모바일 게임, 체감형 게임, 모바일 만화, 홍보 영상 등의 상용화 콘텐츠를 생산하며 수익을 창출합니다.

 

 

CCRC 자세한 안내 보기 <클릭>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