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ZARA’ 샵 매니저/개인 쇼핑몰 운영! – 이지은 졸업생 인터뷰
  • 작성일 2014-01-24
  • 작성자 Chungkang

 
 
최근 전국 대형 유통매장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더욱 커진 ‘패션 샵매니저’
패션업체,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직으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청강 패션스쿨에서는 세계적인 SPA 브랜드 ‘자라’에서
멋진 커리어를 쌓고 있는 패션스쿨 졸업생, 이지은 자라 분당점 샵매니저를 만나봤습니다.
 세계적인 SPA 브랜드에서 근무하고 싶은 수험생 여러분! 함께해요~* 
 
 [샵매니저 취업] 패션스쿨 졸업생, 이지은 자라 분당점 샵매니저를 만나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지은 졸업생 안녕하세요! 저는 청강문화산업대학 패션스쿨 패션디자인전공 05학번 이지은입니다. 졸업 후 여성복을 디자인을 했고, 지금은 SPA 브랜드 ‘ZARA’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퇴근 후에는 개인적으로 여성의류 쇼핑몰 매지컬시크를 운영하고 있고요.
 
Q. 많은 학생들이 동경하는 패션브랜드 ‘자라’는 어떤 곳인가요?
이지은 졸업생  ‘ZARA’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페인 SPA 브랜드로 전세계 1600여 개의 매장이 있어요. ‘자라’는 인디텍스 그룹에서도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예요. 또 ‘자라’에서도 3가지 컨셉의 브랜드가 있어서 폭넓은 가격대와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에요.   
‘ZARA’는 본인의 자기 계발과 지속적인 트레이닝 없이는 성장할 수 없는 시스템을 갖춘 조직이에요. 무엇보다 능력을 가장 중요시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존의 의류매장을 생각하고 입사한다면 근무하기 아주 어려운 회사가 될 수도 있어요. 또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기는 하지만 근태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트레이닝의 기회가 미뤄지게 될 정도로 성실한 인재를 찾는 곳이기도 해요.
 
 
▲ 2013 청강대 패션스쿨 자랑스런 동문인상을 수상한 이지은 졸업생
 
Q. 선배님께서는 ‘자라’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이지은 졸업생 ‘자라’ 매장 내에서 SHOES & BAG 코디네이션 및 상품관리를 맡아 해당 파트의 세일즈를 책임지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곧 ‘TRF’라는 컨셉의 의류섹션을 맡아 코디네이션 및 세일즈를 관리할 예정이어서, 그와 관련된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ZARA’는 모든 업무를 담당할 때 항상 트레이닝 과정을 거치거든요~ ‘자라’는 직원들을 다양한 영역에서 다방면으로 트레이닝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요.   
 
Q. 취업준비를 하면서 특별히 중점을 둔 부분이 있으셨나요?
이지은 졸업생 어떤 직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요, MD, 강사 같은 직업은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요,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샵 마스터 등의 직업은 자격증 보다는 경력과 경험이 더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가장 기본적인 성실성과 근태관리가 중요하겠죠?
 
 
▲ 이지은 졸업생이 운영중인 쇼칭몰 ‘매지컬시크’ http://www.magicalchic.co.kr
 
Q. 쇼핑몰도 운영하는 중이라고 들었는데, 어떠한 콘셉의 쇼핑몰인가요?
이지은 졸업생 제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은 ‘매지컬시크’라는 곳입니다. 매지컬시크는 [magical – 매력이 있는, 아주 멋진] + [chic – 멋진, 세련된]의 합성어로 시크 스타일과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빈티지하게 적절히 믹스 매치하여 20대 중반을 타깃으로 한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아트오브제를 선보이는 인디 디자인브랜드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겠네요. ^-^ 
 
Q. 선배님께서 이렇게 개성있는 쇼핑몰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궁금해요.
이지은 졸업생 좋아하고 재미를 느끼는 컨셉의 제품을 모으고 모으다 보니 제 옷장이 시크한 컨셉의 옷으로 꽉 차있는 것을 보게 됐어요. 그 때,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패션스쿨 학생들 중에서도 쇼핑몰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쇼핑몰을 운영할 때 중점을 두고 있는 사항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지은 졸업생 저는 열정 및 팀워크, 자금운영, 상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더해서 상품을 소싱하는 능력이나 스타일링 감각, 사진촬영 및 보정스킬 (웹 디자인), 컨셉 유지,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및 광고 홍보 등등 정말 많은 능력들이 필요해요~!
 
 
 
Q. 선배님의 대학생활도 궁금해지는데요, 대학생활은 어땠는지, 또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이지은 졸업생 학과 내에 다양한 페스티벌이나 각종 연례 행사 등을 주관하면서 리더쉽과 운영능력을 배웠어요. 특히 응원단 활동을 병행하여 활동적인 대학생활을 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청강대에서의 기억들이 지금까지도 저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아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에서는 다양한 커리큘럼과 페스티벌 개최로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고, 해외 인턴쉽으로 자기 계발의 기회가 타 대학보다 많답니다. 
 
Q. 선배님이 생각하시는 ‘뛰어난 MD’, ‘샵마스터’의 조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지은 졸업생 ‘MD’라 함은 우스갯 소리로 ‘뭐든지 다 한다’의 약자라고들 해요~. 그만큼 다방면으로 폭넓은 지식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러려면 세일즈 분석 및 파악, 트랜드 상품 예측, 제품 소싱 능력, 컨셉 유지등과 같은 중요한 부분에서 전문적인 지식이 풍부해야 하죠. 또 무엇보다 경험이 바탕이 되어야 가능하고 제2외국어까지 능통하다면 더 없이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Q.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이지은 졸업생 지금하고 있는 쇼핑몰이 그냥 다른 평범한 쇼핑몰로 끝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ZARA’가 SPA브랜드라는 새로운 패션의 유통 비즈니스를 열었듯이 새롭고 신선한 ‘MAGICAL CHIC’만의 색깔이 담긴 브랜드로 키워나가는 것이 지금 저의 목표에요. 이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또 다른 꿈을 꾸겠죠? 
 
Q. 마지막으로 청강대 패션스쿨 후배들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이지은 졸업생 제가 언제나 입버릇처럼 말하는 것이 있어요. 열정! 성실! 감각! 저는 이 세 가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세 가지 모두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거에요. 열정이 많다고 쉽게 얘기하는 사람은 가짜 열정을 말하고 있는 것이고, 정말 자신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으며, 간절함이 있는 것!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진짜 열정’일 거라고 생각해요.
‘성실’은 굳이 제가 얘기하지 않아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가장 쉬워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가장 어려운 것이 성실성이죠! 
마지막으로 ‘감각’은 타고난 사람도 있지만 그 타고난 사람도 지속적인 관심과 시장조사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 퇴보하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말씀 드린 세 가지 중 한 가지라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반은 성공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언제나 멈춰있지 마세요. 신나게 노는 것 여행을 가는 것도 나에겐 중요한 경험이 되고 영감이 될 수 있다는 걸 항상 기억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청강대 패션스쿨의 빛나는 동문, 이지은 선배와의 인터뷰였습니다!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이지은 졸업생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미래 글로벌 브랜드의 샵마스터를 꿈꾸는 분, 쇼핑몰 운영에 관심있는 수험생 여러분 모두
청강 패션스쿨과 함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랄게요~! ^-^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