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LAB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에 위치하고 있는 청강LAB은 창조의 공간입니다.
고정된 틀을 벗어난 자유로운 상상으로 빚어지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청강LAB

청강LAB은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창조적 연구실입니다. 청강LAB은 인구 감소 위기, 저성장, 고령화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대적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수요에 대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배우고 가르치는 교육의 즐거움을 새롭게 탐구하고, 실험합니다. 이를 위해 청강 LAB은 기존의 공간과 제도를 벗어나다양한 공간과 방식을 통해 새로운 교육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교육이 단지 가르치는 것에서 벗어나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가 통합되고 또한 만들고 즐기는 행위가 통합되는 새로운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잠깐학교

청강LAB잠깐학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LAB에서 운영하는 새로운 학교다. 정규교육과정은 아니지만, 우리 시대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출발하였습니다. 잠깐학교는 크게 문화콘텐츠분야의 워크숍 수업과 다양한 자유교육수업으로 구성됩니다. 워크숍 수업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 분야 교육역량을 기반으로 멘토링 수업, 분야별 수업 등이 시행됩니다. 자유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는 행위의 통합, 만들고 즐기는 행위의 통합을 목표로 다양한 수업이 개발, 운영됩니다.

카페성수

카페성수는 청강문화산업대학의 교외 학습장으로 드로잉, 쿠킹, 낭독, 웹툰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잠깐학교’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창작 전공 학생들의 현장교육장으로 활용하는 한편, 문화산업대학의 교육 노하우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취지로 운영하는 독특한 교외학습장이다. 주중에는 요일을 바꿔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잠깐학교, 낭독모임, 하우스콘서트, BYOB(와인을 직접 가져와 합리적인 가격에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