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보센터

풍부한 지식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창작학습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문화적 인문 소양을 길러주는데 이바지합니다.

도서관

대학 도서관은 대학 사회의 중요한 지식정보원으로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 기본 시설입니다. 우리 도서관은 도서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학의 전공 관련 자료 및 정서 함양 및 지식 습득에 필요한 정보자료를 수집 소장하여 개가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 중심의 비전과 ‘인간’, ‘문화’, ‘자연’ 의 융합화 전략으로 문화 선도 대학을 지향하며 21세기 창조적 리더를 육성하기 위하여 우리 도서관은 독서 중심의 문화 가치 확산과 정보 센터로서의 기능 강화, 학생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향후 U-library 변화에 맞게 정보 및 콘텐츠 활용을 적극적으로 서비스해서 이용자가 만족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중심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서관 바로가기

시설안내

  • 자료 열람실
    자료 열람실

    자료 열람실은 개가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총 2개의 열람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열람실에는 예술/디자인, 어학, 문학, 역사/지리 자료, 제 2열람실에는 총류(컴퓨터), 철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기술과학 분야의 자료를 약 10만권 소장하고 있습니다.

  • 북카페 ‘두드림’
    북카페 ‘두드림’

    자료의 대출, 반납을 비롯해 주요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카페형 공간입니다. 편안하게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고 아이패드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의 명소입니다. 또한 신작도서가 500권 이상 비치되어 있어 새로 들어오는 신간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복사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참고자료실
    참고자료실

    전공 및 교양 등 180여종의 국내외 연속간행물(잡지) 및 참고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개인 학습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룹토의, 스터디, 세미나를 위한 4개의 세미나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3인 이상 그룹이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용한 학습 분위기로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쾌적한 장소입니다.

  • 소극장‘씨네별
    소극장 ‘씨네별’

    50석 규모의 소극장으로 180인치의 대화면과 돌비 7.1채널 사운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서관 자체 특별 기획프로그램에 참석하거나 작품 수업, 영상강의, 단체 영화관람시 이용할 수 있으며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문화 정보 센터 홈페이지에서 5인 이상 예약하여 자유로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서관 독서 / 문화프로그램

도서관에서는 학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권장도서(청강 20선) 행사, 독서토론, 스쿨독서동아리, 낭독, 전자책다독상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문화행사로는 인문학강좌, 저자강연회, 미니콘서트, SIG(Special Interest Group)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기획하여 학생들의 인문화적 소양을 길러주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만화도서관 국내 최초 개관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주제 전문 도서관

21C의 문화산업으로 가장 주목되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분야에 요구되는 특성화된 교육시설로 1998년 국내 최초의 만화 애니메이션 전문도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만화도서관은 만화도서 및 전문서적을 수집,정리하여 열람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와 창작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신속한 정보 제공 및 창작지원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시설안내

  • 자료 열람실
    자료 열람실

    자료열람실은 개가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총 2개의 열람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열람실에는 예술/디자인, 어학, 문학, 역사/지리 자료, 제 2열람실에는 총류(컴퓨터), 철학, 종교, 사회과학, 순수과학, 기술과학 분야의 자료를 약 10만권 소장하고 있습니다.

  • 북카페 ‘두드림’
    참고 자료실

    참고자료실에는 약 9천권의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과 관련된 국내·외 전문서적(일러스트집,배경집,설정집 등)과 웹툰, 학습만화 등의 자료가 있으며, 필요한 자료를 가공할 수 있도록 PC, 스캐너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간도서 코너를 통해 새로 입고된 참고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