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쿨] 청강대 푸드스쿨, 기업이 직접 가르치는 취업 연계형 ‘브랜드 클래스’ 눈길
  • 작성일 2016-11-16
  • 작성자 Chungkang

제목 없음

외식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조리전문가와 외식경영 전문가 등 외식 분야 전문가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과거, 쉐프는 요리만 하고 경영자는 경영에만 집중했던 것과 다르게 최근에는 쉐프가 직접 경영을 맡는 사례가 증가하는가 하면, 외식업체에서도 개발-조리-경영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전천후 인재를 선호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의 몰입식 교육과 연게형 실습교육이 주목 받고 있다. 2017학년도 2차 수시모집이 한창인 푸드스쿨은 1학년이 3코스 메뉴 실습을 하면서 만든 식재료들이 2학년 5코스메뉴 실습에 사용되고, 3학년은 교내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1학년과 2학년 수업에 튜터로 참여하는 1-2-3학년 연계 실습교육 방식으로 교육과정을 개편했다.

특히 청강대 푸드스쿨만의 몰입식 집중교육은 교육의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교육시스템은 모든 1학년 입학생들에게 매일 4시간씩 한식·양식·베이커리 조리 기초기술을 1년간 총 480시간에 걸쳐 학습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조리학과의 경우 한 과목을 주 단위 간격으로 15주간 수업하는 반면, 몰입식 교육은 한 과목을 매일 수업해 5주 동안 집중도 있게 마스터하고, 이론으로 배운 내용을 실습해 볼 수도 있어 실무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푸드스쿨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을 강화했다. 푸드스쿨 내 학생이 직접 경영하는 교내 레스토랑에서는 여러 전공의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고, 직접 메뉴 구성부터 조리, 스타일링, 판매까지 하는 현장교육형 실습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외식산업 분야가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청강대 푸드스쿨의 ‘브랜드 클래스’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취업준비까지 가능한 수업 연계 취업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커리큘럼이다. 각 산업체의 특성에 따라 요구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개별 산업체 직원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교육 후에는 산업체 인턴십을 거쳐 취업할 수 있다. 현재 메리어트반, CJ푸드빌반이 개설돼 있으며 2017년부터는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인 람정제주개발㈜ 제주신화역사공원과 새로운 브랜드 클래스를 운영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청강대 푸드스쿨 관계자는 16일 “푸드스쿨은 식품영양, 조리전공, 푸드스타일링, 외식경영의 통합과정”이라며 “일반적인 외식 관련 학과가 기능적인 부분에 집중한다면 청강대 푸드스쿨은 실습과정에서 경험을 쌓으며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량 있는 쉐프가 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조리, 서비스 스타일링, 경영적 마인드까지 갖춰야 한다. 청강대 푸드스쿨은 이러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강대 푸드스쿨 2017학년도 2차 수시모집은 11월 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뉴스원] http://news1.kr/articles/?2832432 [아주경제] http://www.ajunews.com/view/20161116154706425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