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패션스쿨, 깔롱마켓과 함께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우리마켓’ 개최
  • 작성일 2019-09-2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 패션스쿨은 깔롱마켓측과 함께 오늘 9월 27일, 28일 이틀간 우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이번 우리마켓 행사는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청강대학교 내 어울림관에서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핸드메이드 장인들의 작품을 소개하기로 유명한 깔롱마켓은 100여팀 이상의 셀러들이 모여 옷과 모자부터 도자기, 목장 유제품, 뜨개, 수제차, 천연화장품 등 수많은 작품을 판매한다. 올해로 4년째 열리고 있으며, 처음으로 청강대 패션스쿨과 공동으로 마켓을 개최한다.

패션스쿨 재학생들도 대학수업과 연계한 다양한 제품들을 이날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패션스쿨은 이번 우리마켓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기 원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이디어부터 제품 개발과 판매, 마케팅까지 원스텝으로 이어지는 실전 창업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창업프로그램 과정 또한 연계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강대 패션스쿨 김명희 원장은 “청강패션스쿨은 ‘패션메이커스하우스’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여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들에게도 온라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메이커스팀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실전 창업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우리마켓은 깔롱마켓 유수의 셀러들과 함께 우리학생들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작품들 또한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스쿨은 패션메이커스전공과 스타일리스트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패션계열 산업체 및 유명 아티스트와 창작 프로젝트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800899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9092002109923005020&ref=nave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