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콘텐츠IP사업 통한 콘텐츠 산업의 미래’ 특강 진행
  • 작성일 2019-10-2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는 18일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인 <콘텐츠 IP 사업을 통한 콘텐츠 산업의 미래> 관련 특강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여 청강대와 (주)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작품‘각시탈’을 각색, 쇼케이스를 제작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이다.

 

청강대는 직접 쇼케이스를 제작하는 재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별히 ‘각시탈’ 원작자인 허영만 작가와 콘텐츠 IP확장에 대한 정책 연구를 맡고있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이성민 연구원을 청강대 캠퍼스로 초청했다고 전했다.

 

허영만 작가는 이날 <각시탈> 등 여러 작품의 창작과정 소개와 함께 만화가라는 직업인으로서 살아온 인생역정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도 성의있는 답변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강대 학생 중 4년 전 허영만 작가의 작품 전시회를 보고 만화가의 꿈을 꾸게 되었다는 학생부터 79년도 각시탈 원본 만화책을 들고와 사인을 요청하는 학생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연이어 ‘콘텐츠 IP 확장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성민 연구원은 콘텐츠 IP 시장의 흐름을 명쾌히 이해할 수 있게 분석한 강의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사업 책임교수인 공연예술스쿨 최성신 원장은 “프로젝트 제작을 위해 원작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허영만 작가님과 콘텐츠IP 전문가 이성민 연구원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했다.” 며 “공연예술, 패션,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등 대학의 다양한 문화산업 계열 전공학과가 협력하여 경쟁력 있는 융복합 공연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사업’ 과 더불어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 기관 선정,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만화가 양성과정 개발·운영’ 사업 선정 등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써 다양한 창의적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전문:

[SBS CNBC] : https://cnbc.sbs.co.kr/article/10000959354?division=NAVER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