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의 미래를 위한 과제, 평생교육
  • 작성일 2020-07-2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l성인학습자 친화적 평생교육체제 기반 구축

 

평균수명은 급속히 늘어나고, 새로운 기술도 예측이 불가능할 정도로 빨라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대학도 변화해야합니다. 고교졸업자 뿐 아니라 1800만 평생학습자도 다양한 재교육을 요구하고 있으니까요. 한양대 고등교육연구소는 대학혁신을 위한 5대 과제를 발표했는데, 그 중 평생학습자를 잡으라는 과제가 눈에 띕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평생학습자를 위한 성인학부나 성인평생대학을 캠퍼스에 설치하고 정식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실버 입학 할당제 등을 통해 대학이 재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의 학습공간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대학도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5060 신중년세대를 대상으로 기술학습과 평생교육을 지원하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운영사업’과 청강대 평생교육원 ‘잠깐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들, 이천시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 농업인을 위한 베이커리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 등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평생교육 기능강화는 우리 시대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필수과정입니다. 우리대학은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 분야 교육역량을 기반으로 대학 내 인프라와 양질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새로운 학습으로, 힘이 되는 배움으로, 함께 변화하고 성장하는 우리가 되는 ‘조금씩 더 나은 삶’을 향한 잠깐학교의 길에 함께 하시길 초대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평생교육원 잠깐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