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전공심화 온라인 졸업전시회 [작은 별의 초대] 개막
  • 작성일 2020-11-2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한 해의 결실을 선보이는 만화콘텐츠스쿨의 졸업 전시회. 매해 오프라인 전시장을 대관하고 온라인 사이트를 열어 많은 관심을 얻었는데요, 올해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을 염려하여 이번 만화애니게임학과 만화코스의 졸업 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가 아닌 100% 온라인 전시로 진행됩니다.

 

 

만화코스 전공심화 졸업전시회 [작은 별의 초대]

어린왕자를 모티브로 잡아 기획된 졸업 전시 [작은 별의 초대]는 전공심화 학생들이 마감이라는 끝을 향하며 복잡한 머릿속에 피어오르는 이야기를 지난 4년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작품 세계를 갖추어 각자의 스크롤 웹툰, 출판 만화, 일러스트의 형식으로 풀어내었습니다.

 

여우와 함께 돌아갈 수 있다면, 뱀이 우리를 물지 않아도 된다면, 조종사와 비행기를 몰고 우주 저 끝에 있을 집으로 향했다면… 끝을 향하며 복잡한 머릿속에 피어오르는 아쉬운 옛 이야기들을 뒤로 한 채, 학생들은 원하는 미래가 담긴 이야기를 위해 달리고 있습니다.

 

앙투안 드 생택쥐페리의 어린왕자 중 “너의 장미가 그토록 소중하나 건 네가 장미에 쏟아 부은 시간 때문이야.”라는 말이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졸업 작품 또한 1년, 어쩌면 그 이상동안 준비하며 열정과 정성을 쏟아 부었기에 매우 소중한 작품이 되었을 것입니다. 각각의 개성이 찬란하게 빛나는 장미들을 한 데 모은 졸업 전시회,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개막/ 2020년 12월 4일(금) 00시

전시/ 2020년 12월 4일(금) ~ 31일(목)

웹사이트/ http://ckmccreatives2021.com

문의/ 031-639-4513

 

#전공심화과정 만화코스는 무엇을 배우나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취득 가능한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한 층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고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여러 전공심화과정 중 만화코스는 만화애니게임학과에 속해 있습니다. 만화코스 심화과정을 입학하게 되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만화콘텐츠스쿨 3년 커리큘럼보다 심층적인 강의를 듣게 됩니다. 1년 동안 자신의 졸업 작품을 다시 준비하며, 자신의 작품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만화 연구’, 4년제 학사학위 수여 후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콘텐츠주제발표연구’, 만화를 비롯한 미학, 철학을 배우며 작품 세계를 넓히는 ‘콘텐츠 인문학’을 수강하며 더욱 견고한 자신의 작가관을 가질 수 있으며, 학교의 도움으로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년 커리큘럼 후에도 배움이 부족하다고 여긴다면 심화과정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과 더욱 전문적인 기술을 취득하게 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