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게임 개발자 실력을 엿볼 수 있는 ‘2020 청강 크로니클’, 스토브 인디와 협력 순항 중
  • 작성일 2020-12-14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에서 청강게임 유튜브 채널과 스토브 인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크로니클 21Stage’ 영상을 공개했다.

 

크로니클 행사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의 졸업반 학생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고 협업하여 1년 동안 개발한 게임을 선보이는 졸업작품발표회 행사로 올해는 13개의 개발팀과 4개의 QA팀, 1개의 E-Sports 팀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졸업작품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개발이라는 유례없는 환경 속에 진행이 되었음에도 부산 인디 커넥트(BIC),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의 위기 속 저력을 마음껏 뽐내는 계기가 되었다.

 

크로니클 21Stage는 매해 많은 현업의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해왔기에 당초 온, 오프라인 병행 행사로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전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의 지원을 통해 게임 상용화 및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하게 되면서 교육의 결과물을 넘어 대중과 현업에 어필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황봉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랜 시간 창작의 고통을 극복하고 완성한 게임을 마음껏 뽐내고 자랑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학계와 많은 현업 관계자 및 기업의 관심을 받으며 국내외 게임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행사로 커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오프닝에서는 김상중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이 “문화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게임콘텐츠스쿨을 주목해주시고 코로나19조차 막지 못했던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크로니클을 재미있고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13개의 게임 개발팀과 1개의 QA 연합팀, 1개의 E-Sports팀을 대상으로 토크쇼 형태의 게임 소개 및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인터뷰를 통해 졸업작품을 제작하며 느꼈던 학생들의 생생한 고민과 예비 개발자들의 풋풋한 개발담을 들어볼 수 있다.

 

크로니클 21Stage의 영상은 2020년 12월 11일 오후 2시에 청강게임 유튜브 채널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게임은 STOVE인디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 받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다.

 

 

관련기사

[게임조선]: https://www.gamechosun.co.kr/webzine/article/view.php?no=170793

[게임샷]: http://www.gameshot.net/common/con_view.php?code=GA5fd09920ad264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