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사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 작성일 2021-02-25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ㅣ박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전담자, 모바일게임 기업 ㈜투락, 청강푸드스쿨 어영규 학생 수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사업단(단장 김영진)은 ‘2020년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유공으로 대학 전담자, 기업, 참여학생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

 

청강대학교는 ㈜투락과 지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현장실습 협약을 체결하여 총 4명의 재학생 현장실습을 지도 하였으며, 이중 2명이 정규직으로 전환하였다. 청강대 푸드스쿨의 어영규 학생은 교육과정과 현장실습 진행 기간동안 성실한 직무활동을 인정받아 현장실습 매칭 기업에 정규직으로 제의를 받고 현재 근로중에 있다. 또한 사업단의 박완재 전담자는 현장실습 매칭, 신규기업 발굴 등 사업과정간 적극적인 조력이 인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로인해 2019년부터 2020년까지 100명의 학생이 취업브리지사업에 참여하여 총 64명이 취업하였으며, 이중 51명(80%)은 현장실습 종료 관련 기업으로 연계 취업하는 쾌거를 달성 하였다.

 

표창장 수여식은 지난달 28일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인원이 시간대 별로 참여하여 진행 되었다.

 

경기도지사표창 수상자인 박완재 사업전담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용상황이 불안정함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업이 취업브리지 사업에 참여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현장실습 취업연계형 사업이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연경흠㈜투락 대표이사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으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실무진과 협업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과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안정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향후 취업연계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많은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국내 최초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1996년 개교하였다.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공연예술, 패션, 푸드 등 특성화된 다양한 전공과정 교육을 통해 문화산업계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서울신문]: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225500157&wlog_tag3=naver
[뉴스원]: https://www.news1.kr/articles/?422350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