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21 콘텐츠 실기대전’ 시상식 성료
  • 작성일 2021-08-2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ㅣ문화 콘텐츠 분야 대학 주최 단일 대회 최대 규모의 청강대 콘텐츠 실기대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가 지난 13일 청강대 캠퍼스에서 올해로 5회를 맞는 ‘2021 청강 콘텐츠 실기대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끝으로 언텍트 실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강대가 주최하고 엠굿 미대입시와 한국 와콤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현장에 모여 시험을 치루는 방식으로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국가적으로 당면한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인해 모든 과정을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되 입시 실기고사에 준하는 보다 강화된 1, 2차 대회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안전과 더불어 공신력과 공정성을 담보한 대표적인 실기대회로 평가됐다.

 

이번 실기대전은 전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웹툰, 2페이지 칸 만화, 만화적 주제표현, 애니메이션/영상, 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이미지보드, 기초디자인, 애니메이션 상황표현, 게임 컨셉 아트(디지털), 게임 포스터(수작업), 게임 기획 및 게임 제작 결과물, 상황표현, 아이디어 스케치와 글쓰기 등 전체 13개 분야 총 2,980편의 작품 접수 참가자를 기록하여 지난해 2,637편의 작품보다 13% 증가했다.

 

당일 시상식은 입장부터 철저한 체열측정과 거리두기 등 방역 안전 수칙을 지켜가며 최소한의 수상 관련 인원들만 참여해 온라인라이브 중계 방식과 병행해 개최됐으며 수상작품 전시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융합 콘텐츠 부문별 각 1명씩 총 4명으로, 만화부문에서 2페이지 칸만화를 그린 이예현 씨,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이미지보드의 최지수 씨, 게임 부문에서 상황표현의 김다현 씨, 융합콘텐츠 부문에서 아이디어 스케치와 글쓰기의 정지민 씨가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특별 전형 시 우선 입학의 특전과 부상으로 와콤의 씬티크 태블릿이 주어졌으며, 그 외 수상자는 대학 수시 모집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았다.

 

게임 부문에서 상황표현 대상을 수상한 김다현 씨는 “대상 받을 거라곤 생각을 못했다. 대상을 받았다는 실감이 안났지만 이 상에 걸 맞는 사람이 돼야 겠다는 다짐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나기용 교수는 “이번 실기대전은 전 과정을 언택트로 시행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존 대회의 최대 참가작 수를 넘어서며 13% 증가한 2,980편이 넘는 작품 접수를 통해 콘텐츠 분야에 진학을 꿈꾸는 전국의 고교입시생들의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콘텐츠의 흐름과 입시전형을 반영해, 안전과 공정성 모두를 확보하는 방향으로 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 참가자 및 수상한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개교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융합 콘텐츠,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서울경제]:https://www.sedaily.com/NewsView/22Q9GKF3RM

[세계비즈]: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820511694?OutUrl=naver

[경향신문]: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8201805018&code=920501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