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데브시스터즈킹덤 채용설명회 개최 및 향후 산학협력 알려
  • 작성일 2022-02-11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월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을 대학 캠퍼스로 초청하여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길현, 이은지 공동대표와 청강대 출신 개발자 직원 5명이 참여한 채용설명회는 기업 담당자가 회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의 채용설명회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함께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포트폴리오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는 등 참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시행되었다.

 

이날 채용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데브시스터즈킹덤의 기업문화, 복지, 채용직군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져 기업에 대한 참여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2부는 희망 직군별 미팅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하였다. 참여 학생이 사전 신청서에 작성한 희망 직군별로 그룹화 하여 ㈜데브시스터즈킹덤 소속 개발자와 미팅을 가졌다. 이 미팅을 통해 참여학생은 평소 궁금한 개발직군 업무와 포트폴리오 준비방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데브시스터즈킹덤은 향후 게임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 교육과 상호 협력을 위한 자원 및 시설의 공동 활용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협의하였다.

 

청강대 취업창업교육지원 센터장 이득우 교수는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디지털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원하는 새로운 인재상을 확인할 수 있었고 졸업생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다. 또한 올해 졸업작품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동기를 부여해주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데브시스터즈킹덤과의 지속적 산학협력을 기대한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개교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웹툰, 웹소설, 게임, 애니메이션, 융합 콘텐츠,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20211092436821325
[넥스트데일리]: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190
[에너지경제]: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2021100102406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