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애니·만화…즐기며 승자가 되는 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 작성일 2022-02-28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l문화산업 콘텐츠 특성화로 두각…충원율 100% 달성
l독자적 ‘스쿨제도’로 선택과 집중 통한 실무형 교육
l학생작품 상용화 지원 등 취업·창업의 든든한 밑거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는 콘텐츠 분야 특히, 게임·애니·만화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는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국내에 문화산업이라는 용어의 정의조차 불분명했던 1993년부터 이 분야의 특성화에 집중해 지방대의 위기 속에서도 충원율 100%를 달성하는 등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이 학교의 ‘스쿨제도’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다. 관습적인 학과 분류와 운영에서 탈피해 스쿨별로 독자적 비전을 갖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2011년 5개로 시작한 스쿨 체제는 현재 애니메이션, 만화콘텐츠, 게임콘텐츠, 융합콘텐츠, 푸드, 패션, 공연예술 ,모바일IT 8개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운영되고 있다.(하략, 기사전문 참조)

 

 

기사전문
[한국교육신문]: https://www.hangyo.com/news/article.html?no=95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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