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청강이 퍼트린 행복 바이러스”
  • 작성일 2023-06-07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학생취업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2일까지 대학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여 진행한 ‘이천시 대학생 봉사단’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강대학교 봉사활동 동아리 ‘온오프(회장 이수민, 애니메이션스쿨)’가 주도하여 진행하였으며, 활동기간 동안 청강대 학생취업처, 마장도서관,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하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마장도서관에서 운영한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이 있었다. 지역 어르신들과 청강대 학생들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주제로 개설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활용교육 및 꽃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찰흙으로 꽃 관련작품을 만들어내는 ▲조물조물 꽃을 만드는 책방, 어르신과 학생이 한팀이 되어 서로의 MBTI를 분석하고 캐리커처를 그려보는 ▲사박사박 그림 그리는 화방, 건강음료와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포근포근 마장 다방 등 여러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대학생 봉사단은 제21회 이천설봉신문(대표 김숙자)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페이스페인팅 봉사 지원으로 참여하여, 지역 어린이들의 얼굴과 손등에 예쁜 그림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봉사활동을 주도한 봉사동아리(온오프) 회장 이수민 학생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대학생들이 재능을 기부하는 시간을 통해 창작자로서 한층 더 성장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며 “참여한 봉사단원 학생들을 대표해 매우 즐겁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마장도서관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종숙 어르신은 “세 차례의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많이 즐거웠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이런 과정을 기획해준 마장도서관과 청강대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해왔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지난해 지역 내 위치한 초등학교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및 매년 적십자 사와 협의하여 진행하는 ‘사랑의 헌혈 켐페인’ 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청강대 학생처 측은 앞으로도 이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고민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비지니스코리아]: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069
[뉴스퀘스트]: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332

[이천설봉신문]: http://www.2000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120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