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독서 많이 하기’ 캠페인 펼쳐
  • 작성일 2012-10-04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학생들의 좋은 습관을 키우기 위해 ‘독서 많이 하기’ 캠페인 펼쳐

 

  • 청강이 추천한 명작 77권을 읽는 ‘청강 77선’ 대회 
  • 전자책의 이용을 독려하는, ‘多 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 
  • 1박 2일동안 책에 집중하는 ‘책 읽는 밤, 1박 2일 夜(야)한 독서’ 행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는 재학생들의 “좋은 습관 키우기”를 위해 “독서 많이 하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좋은 습관 키우기’를 위해 8개의 항목을 선정하며,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좋은 습관 키우기’에는 ▲독서 많이 하기 외에도 ▲인사 잘하기 ▲칭찬 잘하기 및 감사하기 ▲정리정돈 잘하기 ▲고운 말 사용하기 ▲금연하기 ▲수업시간 지키기 ▲강의실 분위기 조성하기가 포함되어 있다.

 

‘독서 많이 하기’ 캠페인은 ▲청강 77선 대회 ▲多 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 ▲책 읽는 밤, 1박 2일 夜(야)한 독서의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강 77선 대회’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총장과 교수진, 그리고 정보관(도서관)이 추천한 77권의 명작을 선택해 읽고, 해당 도서의 서평을 제출하는 미션이다.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거나 우수 독후감을 제출한 학생은 Book Reader로 선정하여 다양한 상품과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우수한 자료를 선정하여 리뷰 작품집에 리뷰를 수록해 배포할 예정이다. 2012년 11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도서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싹 포인트를 부여할 예정이다. 새싹 포인트를 이용해 학생들은 원하는 도서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북레일, 북큐브 등 다양한 사이트의 최신 전자책 5,992종을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多함께 읽자, E-book 다독상 행사’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디지털미디어기기에서 전자 책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읽을 수 있도록 전자책 이용을 독려하는 행사이다. 10월 31일(수)까지 진행하며, 대출 책 수와 책리뷰, 전자자료 이용후기를 합산한 점수로 순위를 결정하여 상품을 제공한다.

 

‘책 읽는 밤, 1박 2일 夜(야)한 독서’는 10월 12일(금) 18시부터~13일(토) 8시까지 온전히 책에 집중하여 밤새워 책을 읽는 행사이다. 책 읽는 시간 외에 북데일리 임정섭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길 위에서’를 포함한 9권의 책을 쉽게 풀어 이야기해주는 북브리핑 프로그램,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감상과 독서퀴즈 등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월 10일까지 총 6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정보관(http://library.ck.ac.kr) 관계자는 “3가지 독서 캠페인을 통해 재학생들이 보다 많은 책을 접하고, ‘독서’ 습관을 통해 좋은 인성을 기르고 인생의 지혜와 창작의 샘물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각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관 홈페이지(http://library.ck.ac.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는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교로 콘텐츠스쿨,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5개의 스쿨(단과대학형태)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개인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