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쿨-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 ‘CJ푸드빌 진천공장’ 견학!
  • 작성일 2013-08-30
  • 작성자 Chungkang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푸드스쿨에서는 졸업을 1년 남겨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 세계적인 외식업체로 성장하고 있는 ‘CJ푸드빌’과 산학협정을 체결해 ‘브랜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1학기 동안 CJ푸드빌 실무자로부터 기업에 대한 교육, 레스토랑 매니저가 되기 위한 직무 교육을 받고, 2학기 동안 빕스, 투썸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과 같은 브랜드 레스토랑 현장에서 인턴십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십을 마친 후에는 CJ푸드빌 직급 체계 상의 ‘어시스턴트 매니저(Assistant Manager)’로 취업할 수도 있는데요. 1년의 브랜드 클래스 과정을 실무 경력으로 인정 받기 때문에 이전 직급 단계인 주니어 스페셜리스트(1년), 시니어 스페셜리스트(1년)을 건너 뛰는 것이 가능한 것이죠.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CJ푸드빌 진천공장 견학


첫 번째 소개해 드릴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CJ푸드빌’의 진천공장 견학 이야기에요. 비비고, 뚜레주르, 빕스 등의 ‘CJ푸드빌’ 브랜드는 음성과 진천에 있는 ‘CJ푸드빌 공장’에서 만들어진 생산품들을 사용한답니다. 그럼, ‘CJ푸드빌 진천공장’으로 떠나볼까요? *_*

 

 

 

‘CJ푸드빌 진천공장’의 입구를 들어서고 있는 푸드스쿨 학생들의 모습이에요. 그 동안 배운 이론, 실습 교육과 달리 공장 견학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CJ푸드빌’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_+

 

 

 

 

‘CJ푸드빌 진천공장’ 실내 모습이에요. ^0^  ‘CJ푸드빌’의 역사가 담긴 뉴스들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고, ‘CJ푸드빌 진천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계단마다 붙여져 있는 재미난 문구까지도 공장을 들어서는 푸드스쿨 학생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답니다. *_*

 

 

‘CJ푸드빌 진천공장’에 견학 온 우리 청강대 푸드스쿨 학생들에게 따뜻한 환영인사와 함께 ‘CJ푸드빌 진천공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에서 배우던 이론, 실습 교육과도는 또 다른 재미있는 진천공장만의 이야기들이 많더라고요.

 

 

 

‘CJ푸드빌 진천공장’의 이모저모를 알아봤으니 이제는 직접 공장에 들어가볼 차례네요~ ^ㅁ^   식품을 다루는 공장인 만큼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소독과 장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해 위생복, 모자, 두겹, 마스크 등을 장착했어요. 완벽한 준비를 마친 푸드스쿨 학생들의 모습에서 전문가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네요~ *_*   아쉽게도 공장 내부는 사진 촬영이 불가능했어요.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와 함께하면 생생한 현장! 함께할 수 있답니다. +_+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CJ푸드빌 마케팅 강의


두 번째 소개해 드릴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는 ‘CJ푸드빌’의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마케팅 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이에요. 고객의 특징을 파악하고 사례를 통해 직접 분석해 볼 수 있는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의 핵심적인 수업이랍니다. ^0^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 마케팅 강의를 맡아주신 김경선님께서 마케팅의 정의와 스타벅스 사례를 통한 4P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4P’란, Price(가격), Place(유통), Product(제품), Promotion(홍보)를 의미하죠.

 

 

 

 

4P에 이어 ‘QSC’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QSC’란, Quality(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청결)을 의미하는데요, 새로운 마케팅 용어를 배우고 그에 맞는 사례를 찾아 접목시켜 공부하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

 

 

 

 

상권 유형별 고객의 특성과 사례도 살펴봤습니다. 주택가, 오피스, 상업지, 유통센터, 학원가 등으로 나눠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답을 찾고 연구해 마케팅의 이론을 더욱 깊게 배워보았답니다. +_+

 

‘4P’와 ‘QSC’를 제대로 분석하기 위해 조별로 브랜드를 정하고 목록에 맞게 작성해봤습니다. 직접 특징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계획도 세워보니 전문 마케터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하네요~ 참 뜻 깊은 수업이었답니다. ‘0’    

지금까지 청강대 푸드스쿨만의 Only One ‘CJ푸드빌 브랜드 클래스’와 함께했습니다. 전문적인 외식경영인이 되기 위해 배워야 할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외식경영인이 갖추어야 할 서비스 정신과 방식에 대해서도 학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미래 외식경영인, 레스토랑 매니저, 호텔리어, 프렌차이즈 매니저 등을 꿈꾸는 수험생 여러분! 청강대 푸드스쿨의 멋진 브랜드 클래스와 함께 푸드 분야 전문가가 되기 위한 진짜 능력을 길러보세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