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스쿨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 다른 전공이 궁금해요~
  • 작성일 2013-05-09
  • 작성자 Chungkang

모바일스쿨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 다른 전공이 궁금해요~

  한번 선택한 전공! 나에게 맞지 않아 절망적이었던 순간이 없었나요? 전과도 복수전공도 결코 쉽지만은 않은 선택입니다. 높은 학점과 영어 실력은 기본으로 갖춰야만 하니까요! 그렇게 한해 두해 지나다 보면 점점 취업에 대한 걱정만 쌓여가죠. 

 

이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에서는 1학년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 단 한명의 전공 내 부적응자 없이 자신에게 알맞은 전공을 선택하기를 바라는 모바일스쿨만의 Only One!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타 전공에 대한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전공을 재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입니다. 참 매력적인 프로그램이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만의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실시된 지난 달로 함께 떠나 보시죠. ~ GO!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

 

모바일스쿨 내 3개 전공(이동통신전공/스마트폰전공/모바일보안전공) 전공간 진로탐색(전공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중도 탈락을 방지하고 취업진로를 다양화하여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와 같은 스쿨 내 전공간 체험을 실시합니다.

 

1학년 재학생 희망자 60명(전공별 20명씩)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만의 Only One!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전공 ‘전자회로키트 제작 체험’

 

 

이동통신전공에서는 통신사가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중견 기술 인력 배출을 목표로 실무 경력을 갖춘 교수진이 실제 취업해서 근무할 회사와 유사한 실습환경을 구축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RF시스템, 전파실습, 기술상담 등 관련 교과목을 통해 기술지원, 망 운영관리 회사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현장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년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이동통신 전문학과인 만큼 모바일스쿨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학과인데요, 이번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회로키트 제작’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동통신기기의 제작/유지보수를 위해 꼭 필요한 수업으로 타 전공 학생들에게는 이동통신전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죠.

 

모바일보안전공 ‘네트워크, 시스템 보안 체험’ 

 

 

유망직종 1순위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정보보호 전문가를 양성하는 모바일보안전공은 모바일 시스템을 포함한 네트워크 및 서버 시스템에 대한 보안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국제공인자격과정인 시스코네트워킹 아카데미와 썬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 중 국제공인자격증인  CCNA, LPIC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타 전공 학생들은 모바일보안전공의 ‘네트워크, 시스템 보안’ 수업을 수강 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 계속 터져 나오고 있는 모바일보안 문제를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그만큼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수업이었죠.

 

스마트폰전공 ‘맥(MAC) 및 APP개발 체험’ 

 

 

스마트폰전공에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스마트폰 제조 및 서비스 분야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스마트TV, IPTV, DMB, e-북 등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크로스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미디어 제작과 편집 능력을 갖춘 미디어 서버 운영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스마트폰전공은 전국에서 10곳만 지정된 앱 개발자 전문교육기관인 ‘앱창작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앱(APP) 개발에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전공의 전공간 진로탐색 프로그램에선 ‘맥(MAC) 및 APP개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앱(APP) 개발 확산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학생들에겐 더 없이 좋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 것이죠.

 

 

 

지난 4월 25일에 실시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전공간 진로탐색’! 어떠셨나요? 자신에게 꼭 맞는 전공을 선택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린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원하죠! 그런 의미에서 모바일스쿨만의 ‘전공간 진로탐색’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위한 최선의 기회임에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미래 IT계의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