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푸드스쿨 24개 실습실 공개 3편!
  • 작성일 2013-11-01
  • 작성자 Chungkang

 

 

 

우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푸드스쿨의 멋진 실습실! 2편에 걸쳐 쭈~욱 훑어보셨나요? 드디어 오늘이 그 마지막 시간입니다. ^a^

 

오늘 소개해 드릴 청강대 푸드스쿨의 실습실에는 또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요?

수시 1차에 지원한 분들, 그리고 수시 2차 지원을 앞두고 있는 학생 여러분 모두 ‘푸드스쿨만의 특별한 24개 실습실 3편’과 함께하세요! >.<

 

 

 

 

단체 급식실

  

식품영양전공/식품영양학과를 위한 실습실 ‘단체 급식실’을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는 단체급식관리실습, 단체급식경영의 교과목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영양사’의 주업무인 단체급식의 식단 구성에 대한 메뉴 개발 실습과 식단의 영양가와 건강 식단으로 구성되었는가에 대한 판정 실무를 경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기 분석실

일반성분 분석실

  

청강대 푸드스쿨의 식품영양전공/식품영양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습실에는 ‘기기 분석실’과 ‘일반 성분 분석실’이 있습니다. ‘기기 분석실’은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미량의 식품성분을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실습실로(HPLC 2대, GC 1대 등)로 식품분석실험, 기기분석실험 과목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성분 분석실’은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식품의 대량 영양소 성분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회분, 수분 등의 함량을 분석할 수 있는 곳으로 키엘다흘장치, 원심분리기, 고정밀저울, 건조기 등의 관련분석장비가 갖춰져 있고, 식품분석기초실험, 식품화학실험 등의 과목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생 검사실

  

청강대 푸드스쿨의 ‘위생 검사실’에서는 식재료의 신선도 여부와 완제품의 위생도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일반세균수, 대장균, 대장균군, 식중독원인물질 등을 분석하는 위생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 실습실에는 클린벤치, 살균기, 인큐베이터, 쉐이킹인큐베이터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고, 학생들의 이를 통해 식품미생물학 실험, 식품위생학실험 등의 교과목을 실습하고 배운답니다.

 

 

 

 

 

 

신제품 개발실

  

청강대 푸드스쿨의 식품영양전공/식품영양학과에서는 발효식품과 각종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장비가 갖춰진 ‘신제품 개발실’이 있습니다. 레오미터, 포장기, 시차주사열량계 균질기, 진공농축기, 진공포장기 등의 기계가 준비되어 있고, 이를 통해 슬로우푸드발효 제조실습, 신제품개발실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플로랄 디자인 스튜디오

  

청강대 푸드스쿨의 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위한 특별한 실습실! ‘플로랄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식공간 연출을 위한 플로랄디자인, 테이블데코레이션, 이벤트와 관련된 공간연출 등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전용 스튜디오로 감동을 전할 수 있는 심미적 요소를 효과적으로 식문화에 반영하기 위한 디자인적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는 교육공간입니다.

 

 

 

  

지금까지 청강대 푸드스쿨(조리전공/식품영양전공/외식경영전공/푸드스타일리스트전공)의 특별한 실습실을 1, 2편에 이어 마지막 3편까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ㅂ^

 

각 전공의 특색을 고려해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우리 청강대 푸드스쿨의 24개 실습실은 최근 새로운 모습을 단장을 마쳤습니다.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말이죠.

 

미래 전문 조리/요리사, 식품영양사, 외식경영인,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여러분! 청강대 푸드스쿨의 멋진 실습실에서 멋진 꿈을 키워 보세요! ^A^

 

청강대 푸드스쿨 24개 실습실 소개 1편 청강대 푸드스쿨 24개 실습실 소개 2편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