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천 로타리클럽 장학금 수여식! – 우리 푸드스쿨 장학금 받았어요~
  • 작성일 2014-01-24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푸드스쿨은 지난 12월! 특별한 ‘송년의 밤’과 함께했습니다. 푸드스쿨 임수현, 박유빈 학생이 함께한 훈훈한 현장으로 지금 떠나 볼까요~*

 

 

 

[대학 장학제도] ‘서이천 로타리클럽’의 장학금 수여식!

  

지난달 서이천 마장면에 위치한 해월산장에서 ‘서이천 로타리클럽의 송년의 밤이 열렸습니다! ^-^ 우리 청강대 푸드스쿨이 여기에 무슨 일로 함께했냐고요?

 

바로 청강대 푸드스쿨 식품영양전공 1학년 임수현 학생과 2학년 박유빈 학생이

‘서이천 로타리클럽’으로부터  ‘장학금’을 수여 받았기 때문입니다!

  

‘서이천 로타리클럽 장학금’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한 학생에게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서이천 로타리클럽’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봉사활동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서이천 로타리클럽’에 대해 알아볼까요? 

 

 

‘국제로타리클럽3600지구’ 바로가기

 

‘서이천 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클럽 3600지구’ 소속으로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봉사 단체입니다.

그렇다면, ‘로타리클럽’이란 무엇일까요? ‘로타리클럽’은 세계 최초의 봉사 클럽인 ‘시카고 로타리클을 시작으로 1905년, 소도시에서 느꼈던 정겨움을 재현해보고자한 변호사 ‘폴 해리스’에 의해 창립된 ‘국제 자원봉사 단체’입니다. 120만 명의 사업가, 전문직업 및 지역사회 리더들로 구성된 이 단체는 세계 곳곳의 선의와 평화, 지역사회의 발전 등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현재 그 규모는 200여개 국에 3만 3,000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위험에 처한 어린이, 빈곤과 기아, 환경, 문맹, 폭력 등의 중요한 사회 이슈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봉사 프로젝트’를 개발! 장학재단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교사를 비롯한 기타 전문인들에게 국제 교류의 기회를 제공! 등이 있습니다.

 

 

 

그럼 장학금을 수여 받은 우리 학생들의 소감 한번 들어볼까요? 2학년 박유빈 학생 : “이런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해주신 장학금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 저희도 ‘로타리클럽’의 뜻깊은 활동에 도움을 전하겠습니다. 꼭 보답할 수 있도록 우뚝 서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대학 장학제도] 청강대 푸드스쿨의 장학금 제도는?

  

이렇게 청강대 푸드스쿨에서는 교내/외적으로 ‘장학시스템’ 직접 발굴하고 관계를 맺어 장학금 지급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_+

 

 

 

▲ 청강대 ‘교내 장학금 제도’

 

성적, 특기, 소득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누구나 혜택 받을 수 있도록 ‘교내 장학금’ 지원하고 있어요! 상세한 내용은 ‘청강대 홈페이지 > 대학생활 > 장학제도’에서 확인하세요. 

 

 

 

▲ 청강대 ‘교외 장학금 제도’ (※ 교외 장학은 지원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앞에서 소개해 드린 ‘국제로타리 장학제도’와 같이 ‘교외 장학금’ 지원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제공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서이천 로타리클럽’이 전하는 ‘청강대 푸드스쿨의 장학금 수여식’과 함께했습니다! 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서이천 로타리클럽’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이 감사의 마음! 오래도록 기억하며 두 학생의 멋진 대학생활 앞으로 쭈~욱 지켜봐 주세요. >.<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