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 게임콘텐츠스쿨, 새로운 스테이지로
  • 작성일 2020-01-3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게임콘텐츠스쿨은 창의적 게임콘텐츠 창작 역량을 강화하는 철저한 실무 중심의 시스템으로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디자이너, QA 전문가를 길러내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콘텐츠스쿨의 연간 가장 큰 행사인 ‘청강게임 크로니클’은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이 게임스튜디오에서 1년간 제작한 졸업작품을 발표하는 자리로, 완성작은 국제게임쇼인 ‘지스타’ 에서도 지난 20년간 꾸준히 출품하여 전시해왔습니다.

 

청강게임만의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
2018년 게임콘텐츠스쿨은 싱가폴 난양 폴리텍 대학교와 함께하는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효과적인 게임 제작 교육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싱가폴 난양 폴리텍 대학의 인터액티브&디지털 미디어 스쿨(School of Interactive & Digital Media)과 MOU를 맺고 특성화된 교환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 대학 구성원이 아니라 타 대학, 그것도 언어가 다른 해외 학생들이 참여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는 게임 제작 프로젝트입니다. 양교 학생들은 청강에 모여 서로 섞여 팀을 구성하고 영어로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하나의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2019년에도 글로벌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지속 진행되었습니다.

 

[싱가폴 교환학생들과 함께한 2019청강 글로벌 인디게임잼]

[게임콘텐츠스쿨 학생들의 프로젝트 수업 진행 풍경 – 우리는 스튜디오에서 수업해요~😉]

 

 

한국, 싱가폴 학생들의 게임잼
양대학 학생들이 팀을 이뤄 참여한 정규 프로젝트 수업 이외에 두 대학은 게임 잼(Game Jam)이라 불리는 독특한 행사를 운영했습니다. 싱가폴 난양 폴리텍 대학은 자체적으로 IGCC(International Game Concept Challenge)라는 이름의 게임 잼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강문화산업대를 비롯해 중국, 일본, 프랑스, 핀란드 소재의 대학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청강에서도 2019년 여름 방학 기간 싱가폴 난양 폴리텍 대학 학생들과 함께 자체적으로 주최한 청강 글로벌 인디 게임 잼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프로젝트로 인해 게임스쿨 학생들의 시야가 넓어진 것은 물론이고, 특히 학생들에게 영어 공부의 중요성을 체감시키는 한편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스쿨에서는 연이어 2019년 10월 싱가폴 현지에서 있었던 양교 글로벌 교육에 대한 추가 논의를 통해 앞으로도 양교 학생들이 서로의 대학을 방문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지속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또한 교환학생들의 학기간에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 수업의 참여와 함께 게임잼 행사를 계속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향후 게임스쿨은 이전까지 참여했던 부산의 국제게임쇼 지스타를 넘어 해외 유수의 게임쇼에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하기 위한 준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무대에서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게임스쿨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